영도구 보건소, 예술치유 프로그램 일상을 담다 전시회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6:20:58
  • -
  • +
  • 인쇄
▲ 영도구 보건소, 예술치유 프로그램 일상을 담다 전시회

[뉴스스텝] 영도구 보건소 부산문화재단은 ‘15분 도시 부산’ 실현을 위해 주민 가까이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예술치유 프로그램 – 일상을 담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도구 4개의 마을건강센터에서 공예, 미술 등 여러 분야의 예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울감 경험률 및 독거노인 비율이 높은 동삼3동 마을건강센터는 소외되기 쉬운 노년층을 대상으로 디오라마(미니어처 모형) 만들기, 컬러 테라피 등 예술치유 활동을 진행했다.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접하고 집중하는 시간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인지기능 발달에 도움이 됐으며 참여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에, 지난 8월 30일 동삼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문화강좌실에서 보건소 관계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작은 전시회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한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성취감 및 자기 효능감을 제고하는 기회가 됐다.

프로그램 참여 주민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3달 동안 예술활동을 통해 마음이 치유되고 힐링이 되는 느낌을 받았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마을건강센터는 걷기 동아리, 미술 동아리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동삼3동 마을건강센터로 문의하면 상담을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와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예방 위한 안전수칙 준수 당부

[뉴스스텝] 홍성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사용이 증가하는 화목보일러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한 사용을 위한 철저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군내에서 화목보일러 과열, 연통 틈새 불티비산, 주변 가연물 접촉 등으로 인한 주택·창고 화재 사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경계가 필요한 상황이다. 화목보일러는 구조상 연소 과정에서 불티가 쉽게 발생하고, 보일러실 대부분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 정비사업 현장점검, 처벌 중심에서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해야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이동욱 의원(북구5)은 11월 28일, 제32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대구시 정비사업 현장점검의 고발 처리 및 기준 적용 문제로 인해 정비사업 추진이 위축되고 있다며 관련 제도의 개선을 촉구했다.이 의원은 대구시가 매년 조합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최근 현장점검이 본래의 목적과 달리 경미한 절차상 착오까지 형사 고발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발된 사안 상당수가 불송치로 결

양평군, 양동면 찾아가는 노인 안검진 실시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27일 양동면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양동면은 노인 인구 비율이 46.7%로 매우 높고, 안과 의원 접근성이 낮아 주민들의 눈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양동면과 청운면은 올해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안검진 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이번 검진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