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토성면, 도시가스 조기 공급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5 16:30:46
  • -
  • +
  • 인쇄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도시가스 조기 공급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1일 토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성면 시내지역(천진1·2리, 봉포리) 도시가스 조기 공급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고성군과 참빛도시가스(주)가 공동 개최했다.

고성군은 도시가스사업 개요, 사업추진 경과 및 정책설명 등을, 참빛도시가스(주)에서는 도시가스 공급현황, 도시가스의 장·단점, 공급배관 설치계획, 도시가스 신청절차, 주민부담비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주민들의 의견수렴 시간으로 진행했다.

이날 설명에 따르면 고성군은 2024년부터 단계적 예산을 투자하여 시내 전역에 도시가스 공급을 목표로 배관망 구축사업을 추질할 방침이다.

참빛도시가스(주)에서는 2017년부터 간성읍에 도시가스 공급을 시작해 2020년 토성면을 포함 지난달 기준 62억 원을 투자하여 공급배관 10,968m를 매설하여 1,676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주민부담 비용과 도시가스 신청절차 등에 대한 주민들의 질의가 이어졌으며, 고성군 및 참빛도시가스(주)에서 자세한 답변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됐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토성면 아파트 2개소에 이어 천진·봉포리 일원에 도시가스가 공급되면 주민들의 연료비가 크게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쾌적한 도시환경 구축과 에너지비용 절감으로 지역경쟁력이 제고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 꿈나무 선수들, 유럽 무대서‘글로벌 리더’로 비상한다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월 1일부터 2월 9일까지 7박 9일간, 우수학생선수 38명을 대상으로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2026 하계종목 우수학생선수 해외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개최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선수들에세 세계적인 스포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시야를 넓히고 미래의 국가대표로 성

전남, 겨울 전지훈련 성지로 주목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온화한 기후와 우수한 체육 인프라, 지자체의 체계적인 지원이 어우러지며 매년 겨울마다 전국 각지의 선수단 발길이 이어지면서 겨울 전국 동계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전남도에 따르면 2025~2026년 동계 전지훈련 기간 전남 각 시군에 축구, 야구, 육상, 배드민턴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단이 대거 방문해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특히 겨울철 평균 기온이 2.6°C로 전국 평균기

전남 선수 단, 전국 장애인 동계체 전서 종합 6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0일까지 4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된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전남 선수단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8개 등 11개의 메달을 획득, 종합순위 6위(1만 2천243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 종합 9위에서 3계단 상승한 성과로, 전남 장애인체육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특히 전남 크로스컨트리의 간판인 최재형 선수는 남자 크로스컨트리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