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대,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선정으로 47억 확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6:25:18
  • -
  • +
  • 인쇄
종합정보관 리모델링을 통해 학생·지역친화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탈바꿈
▲ 강원도립대,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선정으로 47억 확보

[뉴스스텝] 강원도립대학교는 국토부 주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시그니처사업으로 선정, 총 47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그린리모델링사업은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에너지 다소비 공공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성능 개선과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그린리모델링의 저변확산 등을 통해 시장생태계 조성을 유도하기 위해 국토부에서 추진하고 있다.

강원도립대학교는 노후된 종합정보관 내 도서관 및 열람실 등의 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교내 학생 및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최종 선정됐다.

김광래 총장은 “이번 그린리모델링사업을 시작으로, 종합정보관이 우리 학생들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 즐겨 찾을 수 있는 쾌적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