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 완성은 우리가 함께한다’ 제27회 강원양성평등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6:25:14
  • -
  • +
  • 인쇄
2023년 양성평등주간(‘9.1~9.7) 맞아 기념식 등 개최
▲ 강원특별자치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정희)는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제27회 강원양성평등대회'를 9월 6일 속초에서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일 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된 주간이다.

이번 대회는‘강원특별자치도의 완성은 우리가 함께 한다’라는 주제로 속초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도내 여성기관 단체장 및 일반 여성 등이 1,000여 명 참석했다.

오전(1부) 행사는  △식전공연(속초시립풍물단) △개식 및 국민의례 △양성평등헌장 낭독 △양성평등 유공자 포상 △대회사 및 격려사, 축사 △주제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고, 오후(2부) 행사는 △ 18개 시군 1분발언 및 화합경연 △초청공연 △차기 개최지 대회기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부 개회식에선 '제23회 자랑스러운 강원여성상'수상자인 강릉 김인련씨,'제25회 강원특별자치도 평등문화상'수상단체인 ‘바르게살기운동 강원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윤장훈), ‘원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은향)에 대한 시상과, 시군 여성발전유공자 22명과 강원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 발전유공자 14명에 대한 시상이 함께 열렸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이래 첫번째 맞는 강원양성평등대회를 축하하며, 앞으로 여성이 안전하고, 대우받는, 행복한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 것이며, 여성이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운영 안내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과 신속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단수 안내와 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단수 안내 서비스는 수도 시설 공사나 긴급 복구 등으로 단수가 발생하거나 예정된 경우, 해당 지역 주민에게 지역, 기간, 사유 등을 알림 톡으로 신속히 안내하는 서비스다.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는 요금 고지 내용을 알림 톡으로 고지해, 고지서 분실

강릉시, 설 명절 맞이 '찾아가는 청렴소통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공직윤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일부터 5일간 '찾아가는 청렴 소통의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감사관을 총괄로 하는 소통반이 전 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 반부패 제도를 설명하고, 올해 추진할 주요 청렴시책을 공유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청렴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

충주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완속충전구역 주차시간 단축

[뉴스스텝] 충주시는 오는 5일부터 외부충전식(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상으로 전기차 완속충전구역 내 주차 가능 시간을 기존 14시간에서 7시간으로 단축해 시행한다고 밝혔다.단, 전기자동차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시간까지 주차할 수 있다.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은 배터리를 외부 충전을 통해 전기모드로 주행하다가 배터리 소모 시 내연기관 엔진으로 자동 전환되는 방식의 차량이다.시는 충전 완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