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녹색구매로 탄소중립 실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6:30:24
  • -
  • +
  • 인쇄
2023 강원특별자치도 구매 우수부서(시군) 선정
▲ 강원특별자치도 녹색구매로 탄소중립 실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2023년 공공기관 녹색제품 의무구매에 노력한 우수부서 5곳과 시군 5곳을 선정했다.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을 최소화를 위해 공공기관에서 구매하려는 품목 중 녹색제품이 있을 경우 의무적으로 구매하는 제도인 녹색제품 의무구매는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와 녹색경제로 전환됨에 따라 이행 가치로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기관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년도부터 매년 녹색제품 구매실적 우수부서(시군)를 선정하고 시상하고 있다.

올림픽시설과가 녹색제품 구매율 99.8%로 최우수 부서로 선정됐고, 원주시가 구매율 27.7%로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김창규 산림환경국장은 “강원특별자치도가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의무구매 제도를 통해 2023년에 달성한 녹색제품 구매실적은 960억 원(20.4%)으로 전년보다 50억 원 증가했다”라면서, “이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속 가능한 환경과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 2050 탄소중립에 한 발짝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