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 겨울방학 가족체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6 16:25:09
  • -
  • +
  • 인쇄
▲ 유아교육진흥원 겨울방학 가족체험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유아교육진흥원은 16일과 17일 유아 80명과 보호자 160명을 대상으로 2025. 겨울방학 가족체험을 운영했다.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기회 제공으로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유아 발달에 적합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 활동으로는 ▲진흥원 체험터(마음키움터, 사랑나눔터, 생각자람터, 이야기나눔터)체험 ▲3D영화 관람으로 진행됐다.

특별체험으로 '눈사람 케이크 만들기' 요리활동을 진행해, 다양한 재료로 생각을 표현하며 가족과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웠다.

특히, 사랑나눔터는 2024년 재구조화해 디지털 콘텐츠와 조작가능한 실물자료를 접목하여 유아들의 흥미를 이끌고, 놀이를 통해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관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체험 공간으로 조성되어 관심과 참여율이 높았다.

이양순 유아교육진흥원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가족체험이 충북 가족 모두에게 건전한 가족문화형성으로 특별한 추억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