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4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6:20:11
  • -
  • +
  • 인쇄
6가지 방침에 따라 정체성과 차별성을 강화한 축제 선보인다
▲ 청주시, 2024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는 27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등 축제추진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 축제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등이 이뤄졌다.

올해 14회를 맞은 2024 청원생명축제의 슬로건은 ‘도농이 함께 그린(Green) 꿀잼 한마당’이다. 청주시 통합 10주년 출범을 기념하고 친환경 축제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청주시는 청원생명축제만의 명확한 정체성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청주만의 차별성으로 관람객의 선택을 받기 위해 지난 축제의 잘된 점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AI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령별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했다.

그 결과 농축산물 판매 마케팅 강화, 도농 협업 프로그램 개발, 농촌체험 프로그램 확대, ESG 축제 도입, 킬러콘텐츠 개발, 볼거리 확대 등 6가지 축제 방침을 정했다.

이와 더불어, 통합 청주시 대표 도농 축제, 지역 먹거리 판매 축제, 농업문화축제를 바탕으로 축제의 정체성을 갖추고, 친환경 체험, 아름다운 경관 조성, 낙화놀이 같은 지역 문화로 축제의 차별성을 강화해 생명과 농업문화가 가득한 상생의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통합 10주년을 기념하며 청주시 4개구의 이름을 따 축제장을 조성한다.

축제장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환영공간인 ‘청원마당’부터 축제의 중심부로서 공연과 전시, 체험이 있는 ‘흥덕마당’, 본격적인 우리 농특산물 판매가 시작되는 ‘서원마당’,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상당마당’까지 오직 청주에서! 청원생명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관람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범석 시장은 “청원생명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열흘간 재미가 끊이지 않는, 꿀잼 축제를 완성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매년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오는 청원생명축제는 2024년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녕군,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수상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5년 지자체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경진대회는 최근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우리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각 지자체가 자율적으로 외국인주민지원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고 있다.지난 7월부터 진행된 올해 경진

2025년 김천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시민투표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는 12월 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민투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일상에서 느끼는 체감도가 높은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발하기 위해 실시된다. 김천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간 시민 및 부서 추천을 통해 개인 25건, 팀 19건 총 44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했다.

계룡시, 시민 대상 ‘에이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계룡시는 2일 엄사면 화요장터 일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HIV/AIDS, 성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세계 에이즈의 날(매년 12월 1일) 및 에이즈 예방주간(12.1~12.7)’을 맞아 에이즈 바로 알기 및 무료 익명 검사를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리플릿 배부 및 SNS, 전광판을 이용한 캠페인을 병행 전개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