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용산7리 부용 전원마을 주민 일동, 성금 100만원 후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6:25:34
  • -
  • +
  • 인쇄
▲ 음성군 용산7리 부용 전원마을 주민 일동, 성금 100만원 후원

[뉴스스텝] 음성읍 용산7리 부용 전원마을에서 26일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써 달라며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윤병구 용산7리 이장은 “부용 전원마을 주민들이 한뜻으로 모은 후원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용기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옥 공공위원장은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용산7리 이장님과 마을 주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따뜻한 마음을 담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12월 1백만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한 데 이어 두 번째 착한 선행으로 지역사회의 훈훈함을 더 해주고 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음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양군은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를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영양군 고위직 공무원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위직 대상 맞춤형 별도 교육 실시 의무화에 따라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아라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됐다. 이날 폭력예방 교육에서는 조직과 성인지감수성의 관계, 직장 내 성희롱

장흥군, 장흥특산물 홍콩 직수출 ‘안정적 시장 개척’

[뉴스스텝] 장흥군은 20일 정남진장흥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인 표고버섯, 무산김 등의 홍콩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수출 물량은 표고버섯 4.8톤, 무산김 3만 봉 등 약 5억 1천만 원으로, 40피트 컨테이너 2대에 달하는 물량이다.선적된 품목들은 25일 부산항에서 출발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한차례 추가로 수출길에 오를 예정이다.이번 수출은 지속적인 현지 시장 홍보

대전 서구,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 대책 부문“대상”수상

[뉴스스텝] 대전 서구가 ‘제2회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에서 인구 대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한국미디어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홍보대상은 전국 지자체의 정책 홍보 우수 사례를 발굴·시상하는 경연대회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대전 서구’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해당 영상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다자녀가구 재산세 50% 감면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