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발전의 진심인 금성개발을 응원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16:20:10
  • -
  • +
  • 인쇄
진천군, 지역 향토 기업인 금성개발(주)에 서각 작품 전달
▲ 송기호 금성개발(주) 회장 선물 전달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이 지역 향토 기업인 금성개발(주)에 주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달해 화제다.

군은 30일 문백면 소재 금성개발(주)의 송기호 회장을 초대해 서각 작품을 선물했다.

서각 작품은 지역을 대표하는 각자 명장 기재수 씨가 제작했으며 금성개발(주)의 자회사인 아트포레(주)의 민간수목원에 심어져 있는 소나무의 모습을 그대로 옮겼다.

이번 선물 전달은 그간 진천군 발전에 물심양면으로 마음을 다해준 송기호 회장에 대한 군민들의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성개발(주)은 매년 겨울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직원들과 직접 담근 김장김치와 백미를 대량으로 전달해 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군에서 진행하는 각종 사업의 성공을 응원하는 성금 지원은 물론 장소 지원까지 하고 있다.

올해 초 17년 만에 진천군에서 열린 제63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응원하며 4천만 원을 군에 전달했다.

또 자부담금 부족으로 보재 이상설 기념관 건립이 난항을 겪자 흔쾌히 5천만 원을, 코로나19 당시에는 위기 극복을 위해 6천5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난 10월 진천군에서 열린 제1회 세계산림치유포럼 당시에는 진천아트포레 수목원을 행사 장소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진천을 찾은 외국 산림치유 교수진과 전문가들 150여 명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등 진천군이 세계 산림치유 1호 선도도시로 나아가는 데 힘을 보탰다.

송기호 금성개발(주) 회장은 “지역에서 성장해 온 금성개발(주)이기에 그 사랑을 지역에 환원하는 일은 당연한 일인데 이렇게 멋진 선물까지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해 가는 진천군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