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 행정문화위 주요 업무계획 청취 및 안건 심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16:20:33
  • -
  • +
  • 인쇄
김국기 의원 대표 발의 조례안 등 5건 원안 가결
▲ 충청북도의회 행정문화위 주요 업무계획 청취 및 안건 심사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21일 제423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어 문화체육관광국 등 소관 5개 부서의 주요 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조례안 5건을 심사했다.

박재주 의원(청주6)은 감사관에 “안전관리 실태점검 시, 관행처럼 하지 말고 현장에서 그때그때 실정에 맞게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지윤 의원(비례)은 대변인에 “부정적인 보도가 났을 때 바로 대응해 긍정적 보도로 정정될 수 있도록 위기관리에 대해서도 힘써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최정훈 의원(청주2)은 “SNS 이외에도 다른 홍보 채널을 많이 활용하기 바란다”며 “아직 벙커를 모르는 도민도 있는 것 같은데, 방송프로그램을 활용해 홍보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홍보 방식을 제안했다.

위원회는 이어서 김국기 의원(영동)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조례안’과 조성태 의원(충주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을 심사했으며 모두 원안 가결했다.

22일 열리는 제2차 행정문화위원회에서는 조례안과 계획안 등 4개 안건에 대해 심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융위원회, 이제 네이버와 토스에서도 '실손24'를 이용하여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뉴스스텝] 실손보험 청구전산화는 소비자(보험계약자)가 요청하면 요양기관(병·의원 및 약국)에서 보험금 청구 서류를 보험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는 제도로, '보험업법' 개정을 통해 병원·보건소(2024년 10월, 1단계)를 거쳐 의원·약국(2025년 10월, 2단계)까지 확대 시행됐다.2단계 시행 후 한 달이 지난 2025년 11월 25일 현재 총 23,102개 요양기관이 실손24에 연계

관세청, 케이(K)-푸드의 글로벌 수출 여정 돕는다

[뉴스스텝] 관세청은 최근 역대 최대 수출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케이(K)-푸드 수출기업이 간편하게 원산지증명서를 발급받아 자유무역협정(FTA)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관세청장이 인정하는 원산지(포괄)확인서 고시'를 개정해 11월 2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관계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등록증 등을 원산지확인서로 인정하여 기업이 해당 인증서 1종만으로 간편하게 원산지를 입증할 수 있

부안군,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26일 청우평생학습관에서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를 열고 향후 5년간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실천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고령화, 인구감소, 학습격차 등 지역 현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과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변화를 마련하기 위해 수립됐다.보고회에서는 학습 그물망 강화, 지역 기반 학습 생태 확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