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서, 수문해수욕장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6:20:46
  • -
  • +
  • 인쇄
▲ 장흥소방서, 수문해수욕장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뉴스스텝] 장흥소방서는 15일 장흥군 안양면 소재 수문해수욕장에서 물놀이 안전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119시민수상구조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관련 사전교육 ▲ 사고자 응급처치 ▲ 심폐소생술 및 심장충격기 사용 등을 중심으로 119시민수상구조대 안전교육이 이루어졌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15일을 시작으로 오는 8월 15일까지 약 4주간 수문해수욕장에서 운영되며, 인명구조 활동과 안전조치, 순찰, 안전계도, 응급처치 활동 등 임무를 수행한다.

최동수 장흥소방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119수상구조대 대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구조대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