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농업·농촌 상생발전 위해 손 맞잡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6:30:31
  • -
  • +
  • 인쇄
한국교통안전공단, 성과공유제 사업으로 도내 농기업 판로확대 지원
▲ 경북도,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농업·농촌 상생발전 위해 손 맞잡아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0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와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간 ‘성과공유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상북도, 협력재단,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상생협력을 통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기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ESG 경영전략과 도내 농기업과의 상생발전 확산을 위한 성과공유제 사업을 추진하고, 협력재단은 지역과 기업 간 상생협력 환경을 조성하며, 경상북도는 성과공유제 확산을 위한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한다.

성과공유제 사업은 2012년부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 제8조에 따라 협약자 상호 간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현재는 모든 분야에 걸쳐 상생협력을 확산하는 데 필요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보현 한국교통안전공단 기획본부장은 “우리의 미래가 농업·농촌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농업·농촌에 희망을 불어넣고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주령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협약이 기업과 농업․농촌 간 상생협력의 좋은 예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잘 사는 농업,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들어 가는 데 기업과 상생협력재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교통사고 예방교육과 효율적인 교통 관리체계 구축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공기업으로, 교통약자 보호 지원은 물론 교통사고 피해 가족과 소외계층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상생협력기금 출연을 통해 경북 도내 코로나19 의료기관과 농기계임대센터 등에 각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고, 2022년에는 포항 태풍 힌남노 피해지역에 1천만원 상당의 물품도 지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