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남면건강플러스마을, 걷기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9 16:30:20
  • -
  • +
  • 인쇄
▲ 홍천군 남면건강플러스마을,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남면건강플러스마을 건강위원회는 3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암 예방”을 주제로 걷기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걷기챌린지는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을 맞이하여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하여 하루 7000보 21일간 10만보를 목표로 성공자에게는 소정의 홍보물을 제공한다.

남면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회원은 스마트폰에 워크온(walkon)앱을 설치하고 '남면건강플러스마을' 커뮤니티에 가입 후 참여하면 된다.

올해 남면건강플러스마을 걷기 커뮤니티에는 520명이 등록되어 있으며, 걷기 활성화를 위해 이번을 포함 4회에 거쳐 걷기챌린지를 운영할 계획이며 한번은 기부챌린지의 형태로 저소득 이웃에게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남면건강플러스마을 최성근 위원장은 “누구나 실천하기 쉽고 건강증진에 효과적인 걷기를 실천하면서 본인의 건강과 더불어 이웃을 챙기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