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봄철 야외활동 시 참진드기 조심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6:30:46
  • -
  • +
  • 인쇄
▲ 봄철 야외활동 시 참진드기 조심하세요!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최근 진드기매개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감염 위험이 높은 계절이 다가옴에 따라 주요 매개체인 참진드기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참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예방 백신과 치료제가 없어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기온 상승으로 본격적인 야외활동을 시작하는 봄철, 임산물 채취, 등산 등의 야외활동 및 농작업 시 긴 소매, 긴 바지 착용하기, 진드기 기피제 사용하기, 풀밭에 앉을 때 돗자리 사용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고열(38℃ 이상), 오심,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 받아야 한다.

원은숙 홍천군보건소장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의 매개체인 참진드기는 봄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9월에 가장 높은 활동력을 보인다.”라고 말하며, “참진드기가 활동을 시작하는 봄철 야외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내일을 향한 예술의 약속! 강원학생예술 콘서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월 22일 오후 4시, 춘천 청정아트홀에서 ‘2025 강원학생예술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학생예술실기대회 입상자 8명이 참가해 갈고닦은 예술적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로 마련됐다. 올해 콘서트는 ‘내일을 향한 예술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예술가들이 미래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해 가는 여정을 응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의 순수한 열정과 지역 전

반도체는 구미에서!… SEDEX 2025서 투자유치 총력전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7회 반도체대전(SEDEX 2025)’에 참가해 국내외 반도체 기업을 대상으로 구미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지원정책을 집중 홍보한다.한국반도체산업협회(KSIA)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메모리, 시스템, 장비·부품, 센서 등 반도체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박람회다. 280여 개 기업과 6만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경산시, 2025년 하반기 축산농가 건초 공급 추진

[뉴스스텝] 경산시는 22일부터 7일간 남산면 한국산업연수원을 시작으로 권역별 공급 장소를 통해 소 사육 농가 603호에 건초(톨페스큐) 1,873톤을 공급한다.축산농가 건초 지원사업은 한우 산지 가격 하락과 사룟값 상승에 맞물려 움츠렸던 축산농가의 경영난을 해소하고자 2023년 2,234톤 건초 공급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상반기 공급량 1,925톤을 포함하여 총 3,798톤의 건초를 관내 소(한‧육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