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거제시의회, 친선결연도시 일본 야메시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6:25:02
  • -
  • +
  • 인쇄
▲ 거제시·거제시의회, 친선결연도시 일본 야메시 방문

[뉴스스텝] 거제시와 거제시의회가 지난 22일부터 2일간, 친선결연도시인 일본 야메시를 방문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양 도시의 교류를 재개하고 지난 7일 개소식을 한 야메시 신청사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특히, 2018년 이후 6년만의 방문인만큼 거제시의장단이 함께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22일, 23일 양일간의 일정은 △환영식 △야메차(八女茶)체험 △실무협의 △신청사 견학 △환영만찬 △야메시 시찰 등으로 진행됐다.

22일 환영식에는 미타무라 츠네유키 야메시장과 타카하시 노부히로 야메시 부의장을 비롯한 30여명의 야메시 및 야메시의회 관계자가 참석해 방문단을 환영하고, 양 도시의 교류 재개를 축하했다.

미타무라 시장은 환영식에서 “양 도시는 지난 13년간 신뢰 관계를 가지고 스포츠·문화·청소년 분야 등 다양한 면에서 교류를 해오고 있다.”며, “코로나-19와 같은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오늘을 맞이한 것에 깊이 감동하였고, 얼마 전에 완공된 신청사에 방문단으로서 첫 번째로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종우 시장은 “거제시와 야메시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의 조화 속에서 양국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점에서 많이 닮아있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믿음과 우정으로 ‘깊은 동반자 관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또한, “거제시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빛깔과 다양한 향으로 옷을 갈아입는다.”며, “미래 100년을 향해 힘차게 항해하고 있는 거제시로 많이 방문해 달라.”고 거제시의 홍보를 이어갔다.

환영식에 이어 방문단은 야메시의 대표 특산물인 야메차(八女茶)를 체험한 후 야메시 신청사를 견학했다.

신청사는 내·외관에 흰벽과 삼나무 구조물을 사용하여 일본 전통가옥을 형상화하였으며, 야메시의 전통과 야메시민의 기상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건물이다.

이후 환영만찬에서 타카하시 야메시 부의장의 야메차(八女茶) 소개에, 윤부원 거제시의장은 거제시 시화인 동백을 소개하며 “동백은 세 번을 핀다. 나무에서 한번, 땅에서 한번,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에 영원히 핀다.”며, “거제시와 야메시의 우정도 동백처럼 영원히 꽃 피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23일에는 △야메시 중앙 대 차원 △야메시 전통 공예관 등을 시찰하며 지역 내 주요 자원들을 이용하여 관광상품으로 활용하는 사례를 살펴보았다.

야메시는 광활한 녹차밭이 펼쳐져 있고, 녹차, 키위 등 다양한 농산물이 재배되는 곳으로 일본 내에서 ‘Green City’로 불린다. 특히, 야메차(八女茶)는 교쿠로 녹차로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달고 순한 맛이나 일본 내 최고급 녹차로 손꼽힌다.

한편, 거제시와 야메시는 2012년 5월 친선결연 체결 이후 민간·청소년 문화교류 등 다양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