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안심귀갓길 신규 대상지 2개소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6:30:39
  • -
  • +
  • 인쇄
현장 확인 후 효자동·근화동 일대 2개소 최종 지정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는 봄내여성안전협의체와 함께 범죄발생 위험이 높은 효자동 개나리이용실 인근과 근화동 근화초교 인근 통학로를 안심귀갓길 조성 대상지로 선정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춘천경찰서, 자율방범대 등으로 구성한 봄내여성안전협의체가 안심귀갓길 대상지 현장을 점검했다.

점검단은 골목 구석구석을 돌아보며야간조명밝기, 보안등, CCTV, 안전표지판 설치상태를 집중적으로 살폈으며 실제 여성들의 눈높이로 야간 통행시 위험 요인을 직접 찾아냈다.

안심귀갓길 조성 대상지는 춘천경찰서로부터 주변 112 신고건수, 방범설치물 현황 등 을 고려한 우범지역 3개소를 추천받았다.

이번 점검을 통해 선정된 2개소는 올해 안으로 쏠라안심등, 반사경, 범죄예방 안내표지판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여성친화도시 2단계 도약을 위한 활동을 확대 전개하여 사회적 약자들이 더 안심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행복도시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