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직원 대상 생성형 AI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6:25:30
  • -
  • +
  • 인쇄
디지털 전환 시대, AI 기술을 활용한 행정업무 혁신 기대
▲ 영주시, 직원 대상 생성형 AI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영주시는 7일부터 28일까지 직원을 대상으로 AI 생성형 기술을 활용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Chat 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GPT협회의 신민수 대표 외 다수 전문 강사진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기초 및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생성형 AI의 이해 ▷공공기관에서의 AI 활용 사례 ▷인공지능 프롬프트 작성법 등이 포함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인공지능(AI)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영주형 AI 행정서비스’ 발굴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훈 영주부시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직원들이 미래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다”며,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향후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시정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