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세계금연의 날’ 맞아 금연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6:20:32
  • -
  • +
  • 인쇄
‘세계금연의 날’ 금연 홍보주간(5.27~31) 운영
▲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27일 흡연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2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흡연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27일 오천읍 소재 포은중학교를 찾아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캠페인과 교육시설 주변 30m 이내 금연구역 지정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흡연 예방 캠페인 및 교육 외에도 학교 시설 주변 금연 구역 점검을 통해 흡연자의 흡연 행위 계도와 금연 구역 표지 부착을 실시했다.

오는 29일 오천고등학교 학생 대상 흡연 예방 교육, 포항시 청소년지도위원회와 퇴근길 합동 금연 캠페인, 30일 교육지원청·경찰청·효곡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합동 금연 캠페인, 31일 이동초등학교·구정초등학교 등굣길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분남 건강관리과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학교, 인구 밀집 지역 등 다양한 곳에서 교육과 캠페인 활동을 펼쳐 시민들에게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담배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