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쇼케이스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4 16:30:09
  • -
  • +
  • 인쇄
석탄산업100년을 기억하고 새로운산업화 100년의 역사를 시작하다
▲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쇼케이스 추진

[뉴스스텝]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 특별위원회은 8월 14일 오후 2시 장성광업소 취업회장에서‘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추진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쇼케이스는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 특별위원회, 태백시의회, 태백시 주요 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위원회 소개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 사업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은 대한민국 산업화의 출발점인 장성탄좌에서 100년의 석탄산업과 산업영웅의 마지막을 기억하고, 녹색에너지 기반의 뉴산업화 출범을 통해 태백이 미래 100년의 새역사를 창출하는 국가산업 선도지역으로의 견인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오는 9월 6일 장성광업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은 ‘태백, 다시 꽃 피다’를 컨셉으로 약 100년의 역사를 이은 장성탄좌의 폐광을 기념하고, 새롭게 도약할 미래 100년을 태백시민, 탄광근로자와 함께 다시 꽃피운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사전행사)태백으로의 초대‘다시 움트다’▲ (공식행사)장성탄좌 폐광식 및 뉴산업화 출범식‘다시 꽃피다’ ▲(전시행사)장성탄좌 역사와 뉴산업화 전시 홍보관 ‘다시 꿈꾸다’의 3가지 컨셉으로 행사가 추진된다.

또한, 별도의 주제곡을 제작하여 태백과 탄광의 역사 그리고 미래를 그리는 뮤지컬과 100인의 태백시민이 한목소리로 노래하는 감동과 희망이 있는 행사를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황상덕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장성탄좌 클로징·어게인 100이 시민들이 하나되어 우리 시에 따뜻한 울림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많은 시민들이 우리시의 새로운 출발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