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년 춘천 애니·토이 한마당’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6:20:07
  • -
  • +
  • 인쇄
▲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년 춘천 애니·토이 한마당’

[뉴스스텝] 춘천시가 주최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춘천 애니·토이 한마당’ 축제가 3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춘천시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된 이번 축제는‘애니메이션·토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축제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축제 첫날인 3일 개막식에는 허영 국회의원, 육동한 춘천시장, 배숙경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많은 지역 인사들이 참석하여 축제의 시작을 축하했으며, 개막선언과 함께 ‘마칭밴드·코스프레쇼’와 ‘베베핀 해피콘서트’ 공연으로 매회 공연 만석을 달성하며 성원 속에 진행됐다.

둘째 날인 4일에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OST 콘서트’와 ‘애니메이션 상영회’ 그리고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전시 행사로 징검다리 휴일인 평일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가 이어졌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일에는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과 ‘마칭밴드 · 코스프레 퍼레이드’의 거리공연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올해 축제는 모든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한층 강화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축제 기간 내내 현장은 밝은 웃음과 활기로 넘쳤으며,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축제는 춘천을 찾은 많은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춘천이 애니메이션과 토이 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2026 청렴 레벨업 프로젝트 ‘더(The) 청렴’ 시작!

[뉴스스텝] 영천시는 16일 시청 소통실에서 최기문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영천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청렴영천추진단’은 영천시의 부패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청렴 실천 과제를 발굴·이행하기 위한 간부공무원 중심의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25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한 단계 상승하고 도내 시군 중 최고 등급을 달성한 성과를 분석했으며, 이를 발

대구시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월 15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중강의실에서 초·중·고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50명과 학교전담 경찰관 22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구지방검찰

승리스포츠, 이천시 중리동에 새해맞이 누룽지, 떡국떡 기탁

[뉴스스텝] 이천시 중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14일, 승리스포츠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누룽지 100개와 떡국떡 1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끼와 함께 희망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정성이 담긴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강상율 승리스포츠 대표는 “새해에는 모두가 조금 더 따뜻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