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피터팬유치원,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6:20:43
  • -
  • +
  • 인쇄
▲ 피터팬유치원,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가족센터는 지난 28일 피터팬유치원 강당에서 원생 2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전달식을 진행하여 226만 4천780원을 후원받았다.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은 저금통 후원사업의 하나로 기부 문화를 실천하고, 자발적인 기부 참여 확산을 도모하고자 피터팬유치원을 포함하여 지역 내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14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기관에서 전달식을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모금된 금액의 사용 용도와 나눔의 의미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피터팬유치원 박상수 이사장은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 원생들이 참여한 소중한 행복저금통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이웃과 다문화가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영 센터장은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따뜻한 나눔문화에 동참해 주어 감사하며 꼭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평택시가족센터는 매년 ‘꼬마 기부천사의 행복저금통’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인 후원금으로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과 위기가족, 저소득 다문화가족 등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