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해오름 자원봉사단 소통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6:25:33
  • -
  • +
  • 인쇄
2025년 하반기 자원봉사단 활성화 및 지역 건강 증진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일 해오름 자원봉사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일 해오름 자원봉사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원봉사자들 간의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고, 하반기 활동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해오름 자원봉사단’은 지역 보건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자원봉사 단체로, 현재 총 7개 팀 137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 활동 팀으로는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관리를 위한 ‘9988 건강강사단’, 건강생활 실천을 이끄는 ‘걷기리더’, 정신건강 상담 및 중독 예방 활동을 하는 ‘마인드맵 봉사단’과 ‘G-공감지기’, 치매 예방 활동에 참여하는 ‘기억키움 자원봉사단’, 암 예방 홍보와 검진 독려를 담당하는 ‘365 암 예방 알리미’가 있다.

올해는 특히 트라우마 치유 및 회복을 지원하는 ‘이음 봉사단’이 새롭게 합류해 활동 범위를 더욱 넓혔다.

간담회에서는 각 봉사단의 상반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한 협력 방안, 자원봉사단 활성화 전략, 포항시 주요 시정 사업과의 연계 홍보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도 이뤄졌다.

김숙향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