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 그라운드 성과공유회 및 파트너스데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6:20:06
  • -
  • +
  • 인쇄
대‧중견기업-스타트업 8개팀 매칭 성과 공유
▲ 오픈 그라운드 성과공유회 및 파트너스데이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6일 제주센터 3층 J-Space에서 ‘오픈 그라운드 성과공유회 및 파트너스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오픈 그라운드 프로그램’은 워케이션을 연계해 수요기업-스타트업 간 몰입형 협업 기반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개방형 혁신사업을 통해 제주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매칭된 대・중견기업-스타트업 간의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모집공고를 통해 127개사가 지원해, 1차 밋업으로 27개사 매칭되어 최종적으로 8개 팀이 선발됐다.

최종 매칭이 성사된 대・중견기업-스타트업 8개 팀의 과제를 소개하고 협업 성과를 공유했다.

첫 번째 순서로는 ▲CJ온스타일-더뉴그레이 ▲CJ대한통운-에이치알엠 ▲DB손해보험-해시스크래퍼 ▲교보문고-마인드리더즈 ▲교보문고-거인의어깨 ▲이브자리-제클린 ▲카카오모빌리티-동성아이텍 ▲하나은행-같다 순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날 제주센터는 2025년 제주형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개방형 혁신 허브 조성을 위한 국내 대·중견기업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전국센터 간 연합형 협업프로그램 연계 및 해외 거점지원을 위한 크로스보딩 프로그램 강화, 로컬산업 분야와 연결하는 시장검증(PoC)형 비즈니스 협업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협업이 이뤄진 유망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후속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주만의 독자적인 모델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서 참여기업에 대한 수여식인 ‘OPEN GROUND AWARDS’가 개최돼 기업들의 성과를 마무리하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토크세션을 통해 협업 사례에 대한 주요 성과모델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첫 번째로 '교보문고와 거인의어깨' 팀이 제주 워케이션 공동 오픈이노베이션 워크숍 사례를 통해 워케이션을 접목한 시너지 경험담을 공유했다.

두 번째로는 '하나은행과 같다' 팀이 무대에 올라 제주와의 직접적인 실증형 검증(PoC) 프로젝트를 통한 지역과의 문제해결 협업 케이스를 소개하며 마무리됐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구체적인 협업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제주 지역의 오픈이노베이션에 대한 관심을 촉진하고, 향후 기획된 협업 프로젝트를 가속화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국내‧외 많은 스타트업들이 제주를 거점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스케일업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