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2025년 청렴집중 주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6:30:34
  • -
  • +
  • 인쇄
청렴하루카페, 청렴문화의 날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청주교육지원청, 2025년 청렴집중 주간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1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5 청렴집중 주간’을 운영하여 전 직원 및 시민이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청렴집중 주간은 공직자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직원 참여형 프로그램부터 시민 대상 캠페인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했다.

9월 1일에는 전 직원 및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하루카페’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교육장이 직접 청렴 문구가 새겨진 음료를 직원 및 민원인들에게 전달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렴상식퀴즈를 통해 청렴에 대한 기본 소양을 재미있게 학습하고, 참여자에게는 경품이 증정됐다.

특히 이날은 아침 일찍 수능 원서 접수를 위해 방문한 학생과 학부모들도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원서 접수하러 왔다가 우연히 음료도 받게 되어 긴장이 풀렸고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소감을 전했고 또 다른 수험생은 “작은 이벤트였지만 교육청이 청렴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걸 직접 경험하니 앞으로 더 신뢰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9월 12일에는 ‘청렴문화의 날’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은 직원들과 시민이 함께하는 청렴캠페인을 청사 주변과 성안길에서 진행하고, 직원들이 직접 녹음에 참여한 청렴 라디오를 청내에 송출할 예정이다.

청주교육지원청 박종원 교육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이자 국민의 신뢰를 얻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청렴을 일상 속에서 실천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