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없이 떠나는 제주여행 ‘제주의 선물 in 여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6:30:11
  • -
  • +
  • 인쇄
7~8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관광 팝업스토어 운영…공항 테마 체험공간 조성
▲ 제주의 선물 in 여주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7일부터 8일까지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서 제주 감성과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 팝업스토어 ‘제주의 선물 인(in) 여주’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하반기 관광 부흥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신호탄이자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 거점 마케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말 평균 2만 5,000 명이 방문하는 대형 쇼핑시설이다. 특히 방문객의 97%가 내국인으로 제주관광 홍보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관광 비수기인 6월과 하계휴가철 전환기에 개최해 최근 성장세를 이어가는 제주 관광객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촉진하는 동시에 체험형 관광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제주에서 만난, 당신의 여름’을 주제로 수도권 소비자들이 직접 제주에 가지 않고도 제주에 도착한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주의 맛과 멋, 자연과 철학이 깃든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했다.

‘제주의 선물 in 여주’ 행사장은 제주를 방문하는 과정을 담은 실내공간과 제주 체험이 가능한 실외공간으로 나뉘어 제주여행을 실제 시작하는 설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 ‘실내’와 ‘실외’ 이원적인 공간을 활용하여 ‘실내’에서는 제주로 향하는, 제주에 도착한 느낌받을 수 있도록 ‘공항’ 테마를

‣ ‘실외’는 이벤트 시기를 고려하여 방문객들에게 ‘제주의 여름’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구현

[공항에서 여행이 시작되듯, 여주에서 제주가 열린다]

실내공간은 제주공항을 연상시키는 독창적인 공간 디자인을 바탕으로 입국심사 게이트, 여권 발급소, 기내식 트롤리, 수하물 벨트 등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참가자들은 제주여행 여권을 발급받고 체험 스탬프를 모으며, ‘제주와의 약속 카드’를 작성하는 등 제주 도착의 설렘을 오감으로 체험하게 된다.

[그리운 제주, 여기서 제주를 맛보다]

실외 공간에서는 수국 포토존, 제주 미식 시식존,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존, 큰남방돌고래 서포터즈, 제주 브랜드관 등이 운영되며, 제주 고유의 감성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주 미식로드’ 부스에서는 제주 1차 농수축산물 시식, 오메기떡 체험, 동백지름떡 등 제주 특산 먹거리와 함께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테마로 한 ‘애순이 정식’ 등을 시식할 수 있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그동안 위축됐던 관광업계가 회복세를 보이는 지금, 제주관광 홍보를 본격화할 적기“라며 ”수도권 거점에서 제주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제주의 매력을 느낀 관광객들이 실제 제주를 방문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제주의 선물 in 여주’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거점에서 체험형 관광 홍보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