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2025년 주민등록 사실조사’취약가구 등 방문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6:30:24
  • -
  • +
  • 인쇄
비대면 조사(7.21. ~ 8.31), 방문 조사(9.1. ~ 10.23.)
▲ 영광군청

[뉴스스텝] 영광군은‘비대면 주민등록 사실조사 기간 이후 직접 거주지를 찾아 진행하는 방문조사를 9월 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일치시켜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서 매년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정부 24앱을 통한 비대면 조사를 실시했으며, 9월 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이장 및 읍·면 공무원의 방문 조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방문 조사는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세대와 비대면 조사에 참여했더라도 ‘중점조사 대상’이 포함된 세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중점 조사 대상은 ▲100세 이상 고령자 ▲5년 이상 장기 거주불명자 ▲복지 취약계층 ▲사망의심자 ▲장기 미인정 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아동이 포함된 세대 등이다.

조사기간 중 조사원은 신분증을 패용하고 방문할 예정이며 사실조사 결과 주민등록과 실제 거주지가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 될 경우 최고 및 공고 절차를 거쳐 11월 20일까지 직권정리 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군의 정책 수립과 대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 확보의 밑바탕이 되는 중요한 조사”라며, 조사원 방문 시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 개관 기념 가족축제 '가족 애(愛), 흥(興) 페스타'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포천시 더 큰 행복 포천시가족센터는 지난 21일, 가족센터 개관을 기념해 시민과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형 가족축제 ‘가족 애(愛), 흥(興) 페스타’를 개최했다.이번 축제는 현대 사회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문화 체험에 대한 지역 내 수요를 반영해 기획했다. 특히 연령과 가족 형태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시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행사에서

고용노동부, 과태료 조회·납부 이제 모바일과 웹에서 스마트하게!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고용노동관계법 위반 과태료 고지서의 간편한 조회·납부를 위해 과태료 전자고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12월 2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과태료 전자고지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카카오톡 또는 문자메시지, 고용노동부 대표누리집을 통해 과태료 고지서를 열람하고 바로 계좌이체,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카카오톡·문자메시지를 통한 모바일 전자고지는 본인 수신동의 후 인증 절차를 거쳐 안전하게

찬란한 빛과 눈꽃이 어우러진 겨울 동화, ‘2025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 성황리 마무리....이틀간 15만 명의 따뜻한 발길 이어져

[뉴스스텝] 대구 남구가 주최한 ‘2025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가 12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앞산빨래터공원 일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구 지역 유일의 크리스마스 테마 축제로 자리매김한 이 행사는, 높이 10m의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와 수많은 빛 조형물이 어우러진 ‘앞산 겨울정원’을 배경으로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빛의 향연을 선보였다. 매시간 흩날리는 인공 눈과 함께 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