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 기업 ㈜KMG, 경피신경자극 전자식 마취액 주입기로 50만불 인도 수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7 16:20:30
  • -
  • +
  • 인쇄
경피신경자극 전자식 마취액주입기 50만불 수출 쾌거
▲ 경피신경자극 전자식 마취액 주입기로 50만불 인도 수출

[뉴스스텝] 김해의 의생명 기업인 ㈜KMG(대표 문창수)가 인도의 ConSed International과 50만불(한화 약 7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KMG의 주력 제품인 ‘경피신경자극 전자식 마취액주입기’가 인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다.

2월 14일 (재)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김종욱)에서 개최된 수출 계약 체결식에는 김종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 차병열 의생명센터장, 김해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이번 계약을 축하했다.

㈜KMG는 치과용 무통 마취기 및 미용기기 등을 제조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2021년 부산에서 김해로 본사를 이전하며 성장 기반을 다졌다. 현재 서김해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38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수출 계약이 체결된 ‘TENS Inject’는 경피신경자극(TENS) 기술을 적용한 전자식 마취액 주입기로 ▲자동 제어 알고리즘을 활용한 무통 수준의 약물 주입, ▲무선 스위치 방식의 편리한 사용성 ▲배터리 내장형의 이동식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이 제품은 인도의 ConSed International의 협력을 통해 현지 시장에 도입될 예정이다.

㈜KMG는 2022년부터 진흥원의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부터 시작해서 K-바이오 지역센터 지원사업, 의생명산업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시제품 제작, 시험분석, 기술개발 등 사업화 전분야의 지원 받아 조합 자극기, 플라즈마 전기 수술기, 신경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마취액주입기 등을 개발했으며, 마침내 이번 해에 수출계약으로 이루어지는 성과를 거두었다.

㈜KMG는 진흥원이 추진하는 KIMES(서울, 부산) 전시회 및 독일 뒤셀도르프 MEDICA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개척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왔다.

이를 통해 해외 판로 개척과 기술 홍보를 지속해왔으며, 이번 계약 체결은 김해 의료기기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문 대표는 “이번 수출 계약을 계기로 인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협력하여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주)KMG의 이번 수출 계약은 김해의 의료기기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여 김해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출 계약과 동시에 ㈜KMG는 인도의 Sree Anjaneya Institute of Dental Sciences과 포괄적 기술교류 MOU를 체결하여 인도 치과 의료기기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