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제주지역 청년을 위한'공유물품 대여 사업 : Easy한 공유 생활'사업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6:10:26
  • -
  • +
  • 인쇄
- 2025년 3월 17일(월) 공유물품 무료 대여 서비스 시작
▲ Easy한 공유 생활'사업 시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는 2025년 3월 17일 부터11월까지 제주지역 청년들을 위해'공유물품 대여사업: Easy한 공유 생할'서비스를 시작한다.

공유물품 대여 서비스는 제주청년센터(취미·여가물품)와 아토즈 캠핑(캠핑물품)에서 운영된다.

취미·여가물품(액션캠, 빔프로젝트, 공구류 등), 캠핑물품(텐트, 의자, 테이블 등) 등 다양한 품목을 대여할 수 있어 청년들이 더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유물품 대여사업: Easy한 공유 생활'사업은 2025년에 새롭게 시작되는 사업이다.

제주청년원탁회의 제안 내용을 수용하여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편성된 사업으로, 제주청년센터에서 위탁 운영을 시작한다.

'공유물품 대여사업: Easy한 공유 생활'사업은 제주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활동 경험을 제공하여 삶에 활력을 주고, 보다 편안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여 서비스 신청은 1인당 품목 최대 5개 신청 가능하며, 제주지역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는 청년(고교 졸업 예정자 부터39세)이라면 누구나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대여 기간은 4박 5일(주말 포함)이며, 제주 거주 또는 활동 증빙 자료를 제출한 후 대여가 가능하다.

제주청년센터 사업담당자는 “제주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삶의 활력을 불어 넣기를 바란다”라며,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신청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싱어게인4' 돌아온 ‘싱요일’에 시청자 반응 터졌다! ‘정주행 유발’ 무대에 클립 누적 조회수 1700만 뷰 돌파!

[뉴스스텝]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이하 ‘싱어게인4’)가 레전드 오디션의 진가를 발휘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싱어게인’이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비결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다시 무대에 오른 무명가수들의 ‘진정성’과 ‘절실함’으로 만든 울림 깊은 무대다. 시즌4 역시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실력파들이 대거 포진한 만큼, 1라

밀양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한 달... 행정 공백 없이 안정화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 화재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비상대응 T/F를 지속 운영하며 전산시스템 안정화와 행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시는 화재 발생 후 부시장을 총괄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대응체계를 즉시 가동하고, 18개 부서가 긴밀히 협력해 장애로 인한 민원 발생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또한 전산실 안정성

구례군,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릴레이 응원 챌린지’마지막 주자로 동참

[뉴스스텝] 전라남도 구례군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의 마지막 주자로 참여했다.이번 챌린지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첫 주자로 나서며 시작됐으며,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미식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핵심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한 캠페인이다.김순호 군수는 “남도의 맛과 멋을 알리는 남도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