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위기의 상황일수록 학교와 학생들을 보호하는 안전 울타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6:20:32
  • -
  • +
  • 인쇄
영덕교육지원청 산불 피해 학생,학교 총력 지원
▲ 영덕교육지원청, 위기의 상황일수록 학교와 학생들을 보호하는 안전 울타리

[뉴스스텝] 경상북도 영덕교육지원청은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학교와 학생들의 안전확보과 빠른 안정을 위해 긴급 복지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주택이 전소되어 당장의 학용품과 의료 등을 마련하기 힘들 학생들을 위하여 긴급복지지원금을 마련하여 학생 1인당 20만원을 지원하고, 경상북도교육청해양수련원에 임시 거처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전기와 통신 시설등의 차단으로 당장 학교를 사용하기 힘든 상황에 처한 지품초·중학교는 영덕도서관으로 임시 이동하여 수업을 진행토록 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중식비 보조 지원도 함께 이루어져, 이를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학교시설 복구를 위한 인력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심리적 지원도 강화하여. 위(Wee)센터 전문 인력을 파견하여 재난지역 피해학생들에 대한 집단 심리 상담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으며, 임시휴업으로 돌봄이 필요한 학생에게는 긴급돌봄지원을 실시한다.

이와 관련하여 경상북도교육감(임종식)은 직접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을 이어갈 수 있다"며 교사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영덕교육지원청 교육장(이성호)은 "인적, 물적 모든 가용 자원을 활용하여 피해 학교와 학생들이 하루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영덕지원청은 앞으로도 위험요인 등을 면밀히 살피어 피해 학교와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 사회와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려한 날들' 정일우, 정인선과 으르렁 케미 폭발! 설렘과 긴장 사이 로맨스 향방은?

[뉴스스텝] ‘화려한 날들’이 빠른 스토리 전개로 주말 안방을 매료시키고 있다.매주 토, 일요일 저녁 8시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연출 김형석 / 극본 소현경 / 제작 스튜디오 커밍순, 스튜디오 봄, 몬스터유니온)은 매회 배우들의 명연기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특히 김다정(김희정 분)이 친구들 모임에서 아들 지혁의 파혼 소식을 묻는 친구에게 속 시

‘최강야구’ 김태균, “이번만큼은 팬들에게 꼭 ‘우승’을 안겨드리고 싶다”

[뉴스스텝] JTBC ‘최강야구’ 김태균이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오는 9월 22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대표 야구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기획 황교진 연출 성치경, 안성한, 정윤아)는 은퇴한 프로 출신 야구 선수들이 함께 팀을 이뤄 다시 야구에 도전하는 리얼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김태균, 윤석민, 나지완, 이대형, 권혁 등 역대 KBO 레전드 선수들이 뭉쳐 기대

'착한 여자 부세미' 진영, 전동민 캐릭터로 데뷔 후 첫 아버지 캐릭터 도전! “부성애라는 감정을 표현할 때 고민 많아”

[뉴스스텝] 진영이 '착한 여자 부세미'와 운명적인 첫 만남을 고백해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오는 9월 29일(월) 첫 공개될 지니 TV 오리지널 ‘착한 여자 부세미’(연출 박유영/ 극본 현규리/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크로스픽쳐스, 트리스튜디오)는 인생 리셋까지 카운트다운 3개월, 한 방을 꿈꾸며 시한부 재벌 회장과 계약 결혼을 감행한 흙수저 여자 경호원이 막대한 유산을 노리는 이들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