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장승포 몽돌개에서'2024 장승포 신년 해맞이 행사'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6:35:38
  • -
  • +
  • 인쇄
▲ 거제시 장승포 몽돌개에서'2024 장승포 신년 해맞이 행사'개최

[뉴스스텝] 거제의 동쪽 끝,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장승포 몽돌개에서 2024년 1월 1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2024 장승포 신년 해맞이 행사'가 개최된다.

거제시 장승포동이 주최하고 장승포 신년해맞이행사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갑진년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며 서로의 소망과 한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고 거제시의 희망찬 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6시 10분부터 시작될 식전행사에는 국내 정상급 이신예 소리꾼,타악그룹 사물놀이패 하울의 신명나고 활력 넘치는 퍼포먼스와 성악가 테너 김영기의 웅장하고 힘찬 목소리로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내빈 신년인사 ▲복떡 컷팅 ▲해오름 감상(일출 예상시간 7시 33분) 및 새해함성 ▲일출 타고 ▲마당놀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특히, 희망찬 새해의 시작을 북돋을 이화선 작가의 화려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새해무운을 비는 복떡과 따뜻한 온차를 핫팩과 함께 무료로 나눠드리고 용왕님께 비는 소원지 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를 앞둔 29일에는 경남도, 거제시, 거제경찰서, 거제소방서 및 안전관리자문단과 행사장 안전점검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행사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

또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장승포 몽돌개 진입로인 장승포해안로 일부 구간 차량 진입을 전면 통제하고 전날인 12월 31일 16시부터 1월 1일 9시까지 장승포에서 능포방면으로 일방통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훈 장승포동장은“갑진년 새해 장승포 몽돌개에서 청룡의 기운을 받아 힘차게 비상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며“장승포를 찾아주신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동부 초등학생의회 의장에 오아란 학생 선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학년도 2학기 동부초등학생의장단 선거(3차 정기회)’에서 광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오아란(6학년) 학생이 의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이번 선거에는 3명의 후보가 출마해 온라인 선거운동과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과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오아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학생의회 집행부를 구성했다.선거 후에는 치평초등학교 김경희

고성군-강원대학교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고성군과 강원대학교는 지역 해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9월 26일 강원대학교에서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풍부한 생태 해양 지원을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 등을 목표로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석호 및 해양 산업 분야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창출 협력, 연어자원관리(바이오 헬스케어), 육상 양식의 산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군은 연어를

포항교육지원청, 과학으로 한마음 되는 정주학교와 우리 마을

[뉴스스텝] 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9월 27일 관내 초등학생, 학부모, 지역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18회 포항과학사랑축제’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과학적 탐구심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힘을 기르는 다양한 과학활동의 확장과 더불어 과학을 통한 미래 인재 육성의 밑거름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특히 교육을 통한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