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엘리시안’ 댄스경연 대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6:35:25
  • -
  • +
  • 인쇄
제12회 수로 전국청소년예능콘테스트 댄스 부문
▲ 제12회 수로 전국청소년예능콘테스트에 참여한 ‘엘리시안’ 시상식

[뉴스스텝]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의 댄스동아리 ‘엘리시안’은 지난 24일 제12회 수로전국청소년예능콘테스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전국 중·고등학교 청소년팀 34개 팀 총 228명이 참가 신청을 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이 중 최종 13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열띤 경연을 벌였으며, 엘리시안은 단체전(단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엘리시안’은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댄스 동아리 중에서도 특히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청소년들이 모여 결성된 팀이다. 방과 후에 모여 늦은 시간까지 연습을 이어가며 친목을 도모하고, 강한 팀워크를 다져왔다. 이러한 노력과 열정은 이번 대회에서 빛을 발했으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였다.

대회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다른 팀들의 댄스 실력이 생각보다 높아서 놀라기도 했지만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무대를 마음껏 즐기자는 마음으로 임했는데 이렇게 대상까지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대회에서의 성과를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었고, 앞으로도 동아리 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이번 대회 수상은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이 제공하는 청소년 동아리활동과 문화프로그램의 효과와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됐으며 청소년들은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러한 청소년 문화프로그램은 지역 사회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사회의 훌륭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