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파원 25시'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미국 독립 혁명+일본 도쿄 명소 조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6:35:18
  • -
  • +
  • 인쇄


[뉴스스텝] ‘톡파원 25시’가 글로벌 핫 이슈부터 여행 필수 코스까지 파헤쳤다.

어제(26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 김선준)에서는 가수 황가람,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전 세계가 주목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부터 미국 독립 혁명과 관련된 역사, 일본 도쿄의 핫한 명소들을 엄선한 랜선 여행을 다채롭게 즐겼다.

먼저 바티칸 시국 톡파원은 4월 21일에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마지막 여정을 담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거주했던 성 마르타의 집에서 검소했던 생활을 알아보고 성 베드로 대성전으로 향한 가운데 전 세계에서 조문하러 온 일반 신자들의 끝없는 행렬이 놀라움을 자아냈다. 조문을 마친 톡파원은 폴란드, 인도, 미국 등 조문객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장례 미사가 진행된 4월 26일에는 성 베드로 광장으로 나가 수많은 인파와 취재진, 주요 인사들이 함께한 현장을 전했다.

생전 유언에 따라 프란치스코 교황이 잠든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전까지 소개하며 마지막까지 청빈했던 프란치스코 교황의 삶을 조명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다음으로 미국의 역사가 시작된 도시, 보스턴에서 미국 독립 혁명과 관련된 명소를 잇는 보스턴 프리덤 트레일을 따라가며 유익함을 배가시켰다.

특히 1776년 7월 18일 미국 독립 선언문을 낭독한 발코니가 있는 올드 스테이트 하우스, 식민지 주민들이 영국의 차 세금에 반발해 보스턴항에 정박한 영국 배의 차 상자를 바다에 던지며 항의했던 보스턴 차 사건을 체험한 보스턴 티 파티 박물관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가 수집한 2,500여 점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뮤지엄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술품 도난 사건이 발생한 곳이라고 해 흥미를 끌어당겼다.

베르메르, 드가, 마네, 렘브란트 등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 13점을 훔친 사건의 전말과 아직도 잡지 못한 범인의 몽타주 등이 몰입을 높였다.

출장 톡파원 전현무와 김숙, 일본 톡파원과 함께한 도쿄 랜선 여행 역시 눈을 뗄 수 없었다. 김숙과 톡파원은 일본 유명 잡화점의 메가 매장을 방문했다.

일반 매장보다 더 많은 상품이 있는 메가 매장에서 블랙핑크 제니 덕분에 매출이 급상승했다는 엉덩이 전용 비누, 달걀과 간장소스가 함께 있는 소량 휴대 가능 제품, 톡파원이 추천하는 밥도둑 마늘 참깨 등을 폭풍 쇼핑했다.

그런가 하면 현지인도 줄 서서 먹는 몬자야키 체인점에서는 전현무, 김숙이 인생 첫 몬자야키를 접하고 만족감을 표했다.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한 뒤에는 로컬 맛집으로 이동해 민물새우고수, 참치단무지, 아보카도튀김 등 색다른 맛을 경험하며 극찬을 쏟아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하루 일정을 마친 김숙은 도쿄를 많이 와봤음에도 “모든 게 새로웠다. 나 진짜 겉핥기만 했구나. 새로운 걸 많이 본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일본 톡파원이 엄선해준 핫한 아이템들의 주인을 가리는 ‘나 줘 나 줘’ 코너가 재미를 안겼다. 엽기 벌칙 가루는 황가람, 핫템 꾸러미는 이찬원이 당첨됐으나 이찬원은 “웬만하면 양보하지 않겠는데 귀한 손님 오셨으니까 황가람 씨에게 드리도록 하겠다”며 흔쾌히 선물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전 세계 곳곳으로 떠나는 JTBC ‘톡파원 25시’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