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파원 25시'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미국 독립 혁명+일본 도쿄 명소 조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6:35:18
  • -
  • +
  • 인쇄


[뉴스스텝] ‘톡파원 25시’가 글로벌 핫 이슈부터 여행 필수 코스까지 파헤쳤다.

어제(26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 김선준)에서는 가수 황가람,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전 세계가 주목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부터 미국 독립 혁명과 관련된 역사, 일본 도쿄의 핫한 명소들을 엄선한 랜선 여행을 다채롭게 즐겼다.

먼저 바티칸 시국 톡파원은 4월 21일에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마지막 여정을 담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거주했던 성 마르타의 집에서 검소했던 생활을 알아보고 성 베드로 대성전으로 향한 가운데 전 세계에서 조문하러 온 일반 신자들의 끝없는 행렬이 놀라움을 자아냈다. 조문을 마친 톡파원은 폴란드, 인도, 미국 등 조문객들과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장례 미사가 진행된 4월 26일에는 성 베드로 광장으로 나가 수많은 인파와 취재진, 주요 인사들이 함께한 현장을 전했다.

생전 유언에 따라 프란치스코 교황이 잠든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전까지 소개하며 마지막까지 청빈했던 프란치스코 교황의 삶을 조명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다음으로 미국의 역사가 시작된 도시, 보스턴에서 미국 독립 혁명과 관련된 명소를 잇는 보스턴 프리덤 트레일을 따라가며 유익함을 배가시켰다.

특히 1776년 7월 18일 미국 독립 선언문을 낭독한 발코니가 있는 올드 스테이트 하우스, 식민지 주민들이 영국의 차 세금에 반발해 보스턴항에 정박한 영국 배의 차 상자를 바다에 던지며 항의했던 보스턴 차 사건을 체험한 보스턴 티 파티 박물관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사벨라 스튜어트 가드너가 수집한 2,500여 점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뮤지엄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술품 도난 사건이 발생한 곳이라고 해 흥미를 끌어당겼다.

베르메르, 드가, 마네, 렘브란트 등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 13점을 훔친 사건의 전말과 아직도 잡지 못한 범인의 몽타주 등이 몰입을 높였다.

출장 톡파원 전현무와 김숙, 일본 톡파원과 함께한 도쿄 랜선 여행 역시 눈을 뗄 수 없었다. 김숙과 톡파원은 일본 유명 잡화점의 메가 매장을 방문했다.

일반 매장보다 더 많은 상품이 있는 메가 매장에서 블랙핑크 제니 덕분에 매출이 급상승했다는 엉덩이 전용 비누, 달걀과 간장소스가 함께 있는 소량 휴대 가능 제품, 톡파원이 추천하는 밥도둑 마늘 참깨 등을 폭풍 쇼핑했다.

그런가 하면 현지인도 줄 서서 먹는 몬자야키 체인점에서는 전현무, 김숙이 인생 첫 몬자야키를 접하고 만족감을 표했다.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한 뒤에는 로컬 맛집으로 이동해 민물새우고수, 참치단무지, 아보카도튀김 등 색다른 맛을 경험하며 극찬을 쏟아내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하루 일정을 마친 김숙은 도쿄를 많이 와봤음에도 “모든 게 새로웠다. 나 진짜 겉핥기만 했구나. 새로운 걸 많이 본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일본 톡파원이 엄선해준 핫한 아이템들의 주인을 가리는 ‘나 줘 나 줘’ 코너가 재미를 안겼다. 엽기 벌칙 가루는 황가람, 핫템 꾸러미는 이찬원이 당첨됐으나 이찬원은 “웬만하면 양보하지 않겠는데 귀한 손님 오셨으니까 황가람 씨에게 드리도록 하겠다”며 흔쾌히 선물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전 세계 곳곳으로 떠나는 JTBC ‘톡파원 25시’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도내 공무원 대상 ‘2025년 하반기 법제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도내 공무원 370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법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법제처와 공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한 행정업무가 증가하는 일선 현장에서 공무원들이 법령을 적극적으로 해석․집행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162명이 법제 교육을 이수했으며, 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권선2동 맛고을상가 일대에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에는 권선2동 청소년 지도위원 10명과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편의점·식당 등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상가를 방문해 청소년 보호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를 진행했다.이번 홍보는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됐으며, 권선2동

양평군 양평읍, 기관·단체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양평군 양평읍은 23일 양평물맑은시장 일원에서 주민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캠페인은 양평읍 기관·단체장과 청소년지도위원, 학부모봉사회, 양근지구대 관계자를 포함해 약 30명이 참석했으며, 이들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알렸다.특히 참여자들은 시장 일원을 두 개 코스로 나눠 집중 순찰하고,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