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2025년 구정 목표 '빠른 성장'과 '체감 성과' 설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3 16:40:18
  • -
  • +
  • 인쇄
이달 10일까지 이성헌 구청장 주재로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2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 첫 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이달 2일 시작해 10일까지 이성헌 구청장 주재로 구정 5대 분야에 대한 ‘2025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대 분야는 ▲활력 넘치는 경제성장 도시 ▲꿈꾸고 누리는 교육문화 도시 ▲다함께 행복한 건강복지 도시 ▲신속 성장하는 서울중심 도시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힐링 도시 구현 등이다.

이성헌 구청장은 분야별 업무계획을 각 국장과 소장, 과장으로부터 보고받고 내년도 중점 구정 방향과 목표, 분야별 역점 시책과 현안 사업 등을 점검 및 논의한다.

구는 2025년이 민선 8기 4년 차에 접어드는 해인 만큼 이번 보고회에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방점을 둔다.

2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첫 보고회에서는 ‘구민 행복 200%’ 실현을 위한 필수 조건이자 밑바탕이 될 ‘민생안정과 경제활력 제고’를 주제로 경제와 청년정책 분야를 다뤘다.

구체적으로 민생과 청년을 위한 중소상공인 지원, 골목상권 활성화, 청년 창업공간 확대, 청년벤처 발굴 육성 등을 위한 계획 보고와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다음 주까지 ▲교육·자치 ▲환경·교통 ▲복지·문화 ▲도시정비 ▲안전·건설 ▲보건·건강 등 총 7회에 걸쳐 분야별 업무보고를 진행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민선 8기 구정 키워드인 ‘변화’와 ‘행복’을 모든 구민이 느끼실 수 있도록 더욱 속도감 있게 확실한 성과를 창출해야 할 때”라며 “촘촘한 관계 속에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살기 좋고 활력 넘치는 도시를 위해 모든 구정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이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 조사 심의하고, 시정 권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시가 접수한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충 민원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이 필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상시예찰 강화

[뉴스스텝]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광주광역시의 기러기 사육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도내 유입을 차단하고 신속한 검색을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물위생시험소 방역대책상황실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가동돼 신속한 신고 접수와 현장 출동을 위한 준비태세를 유지하게 된다. 산란계‧토종닭 등은 기존 월 1회 검사에서 매 2주 1회 검사로

경기교육,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교육국 정책 핵심 인사들에게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부터 양일간 운영하는 ‘웰컴 투 경기교육 연구 페스타(FESTA) 2025’에 참여를 희망하고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한 청두시 교육국 요청으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