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전국 최초 한국애견협회와 업무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6:40:06
  • -
  • +
  • 인쇄
“시도교육청 최초로 (사)한국애견협회와 업무협약”
▲ 강원도교육청, 전국 최초 한국애견협회와 업무협약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과 (사)한국애견협회는 4일 강원생명과학고에서, 강원도 최초로 신설되는 강원생명과학고 반려동물케어과 발전을 위해 ‘반려동물 기술인재 육성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도교육청 김병규 부교육감 △한국애견협회 신귀철 회장 △강원생명과학고 황중각 교장 △반려동물케어과 신입생 16명 등이 참석해 반려동물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서에는 △반려동물 교육인프라 구축 △우수 교·강사 지원 △반려동물 교육과정 연구·개발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국가기술자격 신설 △반려동물 산업 동향 공유 등이 포함됐다.

신귀철 회장은 “강원도에 최초로 신설되는 반려동물케어과에 기대가 크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반려동물 관련 지식 및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미래 신성장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애견협회는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중 유일한 국가공인자격증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애견 단체이다.

김병규 부교육감은 “강원도교육청은 직업계고가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걸맞은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반려동물 전문교육기관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여 강원도 직업교육의 위상을 높이겠다”라며 “오늘의 협약을 통해 강원도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특히 강원생명과학고 반려동물케어과 학생들이 대한민국 미래 기술인재이자 리더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점검으로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

[뉴스스텝]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 5일부터 지역 내 법정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흡연 행위 근절과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한 주·야간 합동 점검·단속을 실시하고 있다.오는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점검은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8개 조의 합동 점검반이 주·야간으로 주요 금연 구역에 대한 순회 점검으로 실시된다.주요 점검 대상은 공공청사, 의료기관, 유치원, 어린이집,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치유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13일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백운면 치매 환자 및 인지 저하자 20명을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자원 연계 치유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치매 어르신에게 맞춤형 치유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 악화 예방, 사회적 교류 증진, 인지 자극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운영됐다.프로그램은 치매 어르신 및 인지 저하자를 대상으로 원예 활동 등 인지 자극을

충남도, 5개 대학 밀집 천안 안서동 대학로 ‘새단장’

[뉴스스텝] 민선 8기 힘쎈충남 공약 사업인 ‘안서동 대학로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돌입했다.충남 천안시 안서동 대학로가 청년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간으로 새단장한다.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생활권 보행환경 종합 정비 사업’ 공모에 천안 안서동 대학로 일대가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심의 쾌적한 도시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전국 단위 공모사업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