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더몰,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4 16:40:01
  • -
  • +
  • 인쇄
전국 온라인 쇼핑몰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인증!
▲ 강원더몰,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뉴스스텝] 강원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이 ‘23. 4. 4 10:20,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농특산물쇼핑몰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NEWYORKFESTIVAL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가치 있는 브랜드를 국가 브랜드로 인증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인지도 및 대표성 등을 측정·평가하여 선정한다.

강원더몰은 소비자로부터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등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강원더몰은 도내 대표 농수특산물과 특색있는 먹거리, 우수상품 등을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로부터 신뢰도 및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지난 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구축하여 70회 이상을 추진했고, 이 중 80% 이상이 방송 중 매진을 기록했으며, 중기부 구독경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억원을 확보하여 구독경제 시스템을 도입·운영했다.

또한, 시의성 있는 기획전 및 명절 특판전 개최, 온라인 할인·쿠폰행사, 강원세일페스타 연계 이벤트 등을 추진한 결과 가입회원 50만명, 매출액 164억 원을 달성하는 기록적인 성장을 보였다.

올 해에는 전 시군 연계 쇼핑몰을 구축(16개 → 18개)하고 정기적 상품 배송 서비스인 구독경제 및 대형 오픈마켓 연동을 확대·운영하여 강원더몰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으며, 전통시장 상품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관, 사회적경제기업관을 확대하여 규모의 경제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남진우 경제정책과장은 “강원더몰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3년 연속 수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몰로 인정받고 있다”며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더욱 힘쓰고, 향후 글로벌e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호균 의원 발의, '강원특별자치도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안' 상임위원회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소속 박호균 의원(강릉1)이 발의한'강원특별자치도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안'이 5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박호균 의원은 “도내 다문화가족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은 이미 우리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건강하게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계획 수립과 사업 추진이

합천군, 2026년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합천군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식재산(IP)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 및 브랜드 관련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2026년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크게 ‘지식재산 긴급지원’과 ‘지자체 맞춤형 IP 지원’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지식재산 긴급지원’은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현안을 즉각적으로

전북교육청, 2026학년도 특수학급 54개 신·증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과 학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올해도 특수학급을 대폭 증설한다. 전북교육청은 2026년 일반학교 내 특수학급 54개를 신·증설한다고 5일 밝혔다. 유치원 3학급, 초등학교 24학급, 중학교 16학급, 특수학교 13학급 등이다. 이는 2024년 61학급, 지난해 50학급에 이은 3년 연속 과감한 학급 신‧증설로 주목받는다. 전북교육청은 지난 202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