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역 주차난 해법 찾는 서울 중구, 주차타워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6:45:12
  • -
  • +
  • 인쇄
다양한 주민 의견 수렴해 주차타워 건립에 반영 예정
▲ 신당역 주차난 해법 찾는 서울 중구, 주차타워 건립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오는 31일 오후 4시 30분에 황학동주민센터에서‘신당역 공영주차장 주차타워 건립’과 관련해 주민설명회를 연다.

구는 신당역 일대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당역 공영주차장에 주차타워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신당역 주변은 다가구 주택이 밀집해 있고 신중앙시장, 백학시장 등 전통시장이 모여있어 주차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의 주택가 주차장 확보율은 106.9%였으나, 중구는 79.3%로 낮게 나타나 주차 공간 확대가 시급한 상황이다.

특히, 신중앙시장이 디자인 혁신 사업으로 변화를 앞두고 있고, 역세권 활성화 사업에 따라 유입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주차 공간 확보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구는 높은 지가와 부족한 공간으로 주차장 부지 확보가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기존 신당역 공영주차장 부지를 활용하여 기계식 주차타워를 건립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주차타워가 완공되면 현재 26면에서 128면으로 주차 공간이 대폭 확충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주차타워 설계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로, 앞서 이달 2일 신당5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첫 설명회에는 8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주민들은 주차 문제 해결에 대한 기대감부터 RV 차량도 주차할 수 있도록 설계해달라는 구체적인 요청까지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구는 이번 주민설명회에서도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주차타워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주차타워와 함께 건립되는 근린생활시설도 주민들의 의견을 토대로 커뮤니티 공간 등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11월에는 주차타워 현상설계 공모를 통해 중구의 특색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공간 배치를 구상하며 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중구 최초로 건립되는 기계식 주차타워인 만큼 주민들의 목소리를 잘 담아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