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2025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3 16:35:31
  • -
  • +
  • 인쇄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11개 기관과 기업 지원 정책 안내ㆍ상담 부스 운영
▲ 21일 시청 3층 에이스홀에서 열린 '2025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가 열렸다.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지난 21일 시청 3층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설명하는 ‘2025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 설명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행사에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금융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 등을 안내했다.

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KOTRA 경기지원본부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남부경찰청 ▲용인시산업진흥원 등 기관도 참여해 금융지원, 판로·수출지원, 연구·개발 지원 등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 방향과 주요 사업 내용을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엑셀러레이팅(AC) 프로그램 소개가 추가됐다. 유망 스타트업 발굴부터 투자,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까지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해 스타트업 기업의 관심을 끌었다.

시청 에이스홀 앞 로비에 마련한 상담부스에서는 기관별로 기업 지원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자들이 전문 상담을 진행해 기업 관계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신용보증기금 상담부스를 방문한 A업체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워 정책자금 지원을 알아보고 있는데, 보증기관과 연계한 용인시 융자지원 상품을 안내받아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시는 올해 ▲금융지원(특례보증 지원 등 4개 사업) ▲수출지원(수출기업화 지원 등 13개 사업) ▲기술지원(스타기업 육성 등 3개 사업) ▲기타 등 4개 분야 기업지원 사업을 위해 총 131억 8000만원(도비 6억원 포함)의 예산을 책정했다.

시는 지난해도 기업 활동을 돕고자 지역 기업 86곳에 특례보증 116억원을 지원했고, 337곳에는 9억원을 들여 이차보전을 지원했다.

또 129곳에 7억 9000만원을 들여 기술개발과 지식재산 등 기술지원을 하고, 기업 환경 개선과 애로사항을 개선하고자 기업 58곳에 5억 5000만원을 지원했다.

수출 촉진을 위해 13억원을 지원해 499개사가 1억 5713만불(약 2100억원)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지난해 11월에는 기흥구 영덕동에 소공인 스타트업 허브를 개소해 시스템반도체와 인공지능 스타트업 기업을 맞춤지원하고 있다.

이상일 시장은 “설명회를 통해 안내한 지원 정책이 지역 내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중소기업에 대한 시의 지원사업 구체 내용은 용인기업지원시스템에 잘 안내되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