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무업무지원팀 역량강화 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7 16:40:52
  • -
  • +
  • 인쇄
▲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4일 각급학교 교감, 교무부장, 교무행정사 등을 대상으로 교무업무지원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뉴스스텝]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4일 충남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에서 각 급 학교 교감, 교무부장, 교무행정사 등을 대상으로 교무업무지원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 노윤정 장학사를 강사로 초빙했으며 교무업무지원팀의 전문성 및 책무성 향상을 목적으로 학교업무경감을 위한 협업과 변화에 따른 지원 방안, 학교업무최적화 추진 계획, 업무경감 관련 정책 사업 및 누리집 홍보, 학교지원센터 운영 방안 및 학교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현장 변화에 따른 교무업무지원팀의 역할과 책임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연수 소감을 말했다.

이정석 교육장은 “교무업무지원팀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학교업무최적화를 통한 공교육 내실화 및 수업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교업무 경감을 위해 기간제교원 인력풀 구성 및 위탁채용, 보건업무 지원달력 제작 및 배포, 연수 청원제, 신규교사 맞춤 연수, 교직원 필수 연수 지원, 학교업무 최적화 컨설팅, 학교 과학실험실 정리 지원, 학교도서관 장서 점검 지원, 모래운동장 정리 지원, 무인항공(드론) 촬영 지원 등을 연 중 지원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한강 작가 수상 기념일에 맞춰 ‘제1회 무등문학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북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의미를 더한 ‘제1회 북구 무등문학상 시상식’을 10일 오후 2시 광주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지역 문학의 창작 기반을 강화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지역 문화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북구의회 의장, 문학 관계자, 수상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

통영시, 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통영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국토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세 번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관내 3개 도시재생지구 중 노후한 2층 이하 단독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에 육박하고 독거세대 및 고령자 비율이 매우 높아 대표적인 노후·쇠퇴 지역인 도천도시재생지구를 사업대상지로 공모를 신청했다.해당

미래 바이오산업의 심장, 익산에서 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미래 산업인 그린바이오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 최초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준공하며, 창업 지원에서 인재 양성, 산업 집적까지 아우르는 혁신 생태계를 완성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대한민국 1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준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벤처캠퍼스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