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6:35:45
  • -
  • +
  • 인쇄
“생활불편 해결 앞장”
▲ 중구,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 운영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울산시와 연계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12차례에 걸쳐 지역 내 40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서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 현장에서 척척 중구기동대는 △칼갈이 △자전거 부분 보수 △화분 분갈이 △나무 도마 수선 및 만들기 체험 등 주민들에게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구는 △치매 선별 검사 △건강 체험 홍보관 운영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운영 △세무 및 노후 서비스 상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커피 시음 △방향제 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 등도 운영한다.

한편, 중구는 올해 첫 번째 순서로 3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동우정LH1단지 아파트 104동 앞 어린이놀이터(종가로668-9)에서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서 다음 순서로 3월 19일 우정선경1차 아파트(우정3길 9)를 찾아갈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며 “각종 생활 불편을 빠르게 해결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주군,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제2회 반구천암각화 전국 각궁대회’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울주군 삼동면 고헌정에서 궁도인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통 활문화의 계승과 올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활의 시원인 반구천 암각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울주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울주군궁도협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대한궁도협회 등이

전남도,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과 소통 강화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0일 순천 청암대학교 산학정보관에서 ‘2025년 하반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간담회는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의 도정 운영과 외국인 지원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외국인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행사엔 제5기 외국인주민 도정 모니터링단 단원과 전남 이민외국인 종합지원센터·동부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울주군,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성료

[뉴스스텝]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3회 영남알프스 전국 하프마라톤대회’가 30일 울주군 상북면 일대에서 전국의 마라토너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울주군육상연맹이 주관하고 울주군과 울주군의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하프(21.0975㎞), 10㎞, 5㎞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됐다.특히 영남알프스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따라 조성된 코스를 달리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대회로 펼쳐져 참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