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한 5년, 배움에서 나눔으로”…금천 중장년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9 16:25:34
  • -
  • +
  • 인쇄
22일 금천50플러스센터 개관 5주년 기념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개최
▲ 금천50플러스센터 개관 5주년 기념 커뮤니티 성과공유회 홍보물

[뉴스스텝] 금천구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금천50플러스센터 주최로 ‘개관 5주년 기념 커뮤니티 성과공유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함께한 5년, 배움에서 나눔으로’를 주제로 금천50플러스센터에 소속된 39개 커뮤니티가 활동하며 이룬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지역주민과 교류, 소통을 확대하는 자리다.

우선 오전 11시 1부 순서로 금천뮤지컬센터 3층 금천예술극장에서 실버체조 공연과 커뮤니티의 사례 발표, 우수 커뮤니티 시상 등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금천50플러스센터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드론 시뮬레이터 조종, 라떼아트, 멜로디 및 리듬악기 연주, 오재미 던지기 및 팽이 만들기(전래놀이), 커피 드립백 만들기, 양말목 키링 만들기 등과 같은 커뮤니티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금천50플러스센터 곳곳에서 색연필화, 디지털 사진, 영화 및 명대사 등과 같은 커뮤니티 회원들이 마련한 전시작품들도 볼 수 있다.

주민 참여와 나눔의 의미를 확장하기 위해 1층 테라스에서는 금천구청 가족정책과 주관 1인가구 플리마켓 ‘스스로마켓’이 열린다. 중장년 1인가구의 교류와 소통을 위한 이번 마켓에서는 중고물품, 핸드메이드 제품, 전통간식(강정, 오란다) 등과 함께 금천구청 직원들이 기부한 1인가구 생활물품도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나눔 톡톡이’ 키오스크를 통해 기부된다.

부대행사로는 △인생네컷 △직업흥미카드를 활용한 프레디저 직업상담(홈페이지 사전 접수자 우선) △커뮤니티 신규회원 가입 이벤트 △1인가구 정책 및 사업 홍보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금천50플러스센터 이용자와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관심 있는 주민은 사전에 금천50플러스센터 누리집 및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개관 5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커뮤니티 회원들이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구는 중장년층이 활기차고 의미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7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법을 선보였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본회의에서 한명훈·최찬규·한갑수 의원은 시정질문을, 박은정·황은화·박은경·김유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인구정책과 90블록 중학교 부지 활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 시민들과 함께

[뉴스스텝]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의 복원계획이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대전시는 17일 오후 19시 중구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시민 설명회‘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원․보수 사업 설계 공모 당선자인 ㈜아인그룹건축사사무소 최영희 대표와 제이아이건축사사무소 김지현 대표 그리고 시민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설명회는 당선작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설계 제안 과정에서의

제주시, 장애인 통합돌봄 수탁기관에 장애인부모회 선정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15일‘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를 선정했다. 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장애인이 거주지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의료·돌봄·자립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해당 사업을 2023년부터 3년간 (사)제주특별자치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