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내 데이터 창업‧벤처기업 커넥트데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9 16:35:03
  • -
  • +
  • 인쇄
2023년 데이터산업 육성정책 성과공유 및 투자유치 활성화방안 토론
▲ 강원도, 도내 데이터 창업‧벤처기업 커넥트데이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2023년 데이터산업 육성정책 성과를 공유하고, 강원지역 TIPS 및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토론하는 '2023년 강원 데이터 커넥트데이' 행사를 29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분야 우수성과자와 기관에 대한 시상 및 올해 도 데이터산업 정책 성과 공유,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전문가 토론과 우수기업 사례 발표로 구성됐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중인 TIPS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깊이 관여하고 있는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은 ‘미국과 중국에 휘둘리지 않는 일등국가 대한민국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사업’에 더존비즈온과 함께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공모에 선정되어 현재까지 22개 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와 더존비즈온 등의 투자를 받아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강원테크노파크는 매년 도내 창업초기기업 및 TIPS에 선정될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데이터 창업‧벤처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창업초기기업 3개사, 맞춤형 기업지원으로 7개사, TIPS 후속지원으로 5개사를 선정하여 지원중이며, 수시로 기업간담회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아울러, 지난 6월에는 TIPS 운영사인 더존비즈온, 소풍벤처스,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도내 데이터 창업 벤처기업 발굴 및 투자활성화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그간 강원특별자치도는 각종 규제로 인해 다양한 산업 발전에 소외되어 왔으나,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지역 산업 생태계를 바꾸기 위해 앞장서 고민하고 전략을 마련할 때임을 강조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 미래산업 글로벌 도시의 길로 나아가는 데 한 발짝 성큼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중소벤처기업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소비의 즐거움이 두 배! 제2차 상생소비복권, 온누리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9일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Korea Grand Festival)」의 일환으로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비 활성화로 내수를 진작하고, 이를 경제성장으로 이어가도록 기획됐다. 국가 단위 할인축제와 연계해 소비자에게는 혜택을, 소상공인에게는 활력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상생소비복권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