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수호랑스포츠 특별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1 16:35:52
  • -
  • +
  • 인쇄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관람과 체험을 한번에
▲ 평창군, 수호랑스포츠 특별캠프 운영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주최하고 2018평창기념재단이 주관하는 ‘수호랑스포츠 특별캠프’가 1월 19일부터 2월 3일까지 운영된다.

수호랑스포츠캠프는 2박 3일간의 숙박형 캠프로서 현재 일반캠프는 전국단위 학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누적 인원 3,000명을 달성했다.

이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 운영되는 특별캠프는 무박, 2박 3일 숙박형 캠프 두 가지 일정으로 진행되며 대회기간경기관람과 올림픽 종목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캠프에서 운영됐던 평창군 대표 관광지 방문과 지역문화 체험은 동일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024 강원 동계청소년‘롤모델 선수’로 선정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봅슬레이 은메달리스트 원윤종 선수와 대회 경기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일정이 포함되어 있어 선수뿐만아니라 캠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에게 뜻깊은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김재봉 올림픽체육과장은“수호랑스포츠 캠프는 평창올림픽이 남긴 올림픽의 가치와 감동을 미래 세대 주인인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매우 가치있는 사업이다.”라며“평창 평화테마파크가 준공되면 더욱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