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파크골프로 건강한 노년” “부모님께 효도하는 기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3 16:35:32
  • -
  • +
  • 인쇄
칠순 나이에 파크골프로 건강 유지, 온가족이 파크골프 마니아
▲ 최문순 화천군수가 2023 전국 파크골프 왕중왕전 결선에 진출한 윤성근씨 가족에게 1일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화목상을 수여하고 있다.

[뉴스스텝] “1년에 4번, 화천으로 가족여행 옵니다!”

지난 1일 화천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폐막한 2023 전국 파크골프 왕중왕전에 온가족이 참가해 화제다.

대구에 거주하는 윤영석(70)씨는 올해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왕중왕전 결선에 참가하기 위해 부인 송성화(68)씨, 아들 윤성근(42)씨, 며느리 김지영(39)씨와 함께 지난달 25일 화천을 찾았다.

윤씨와 가족들은 지난달 열린 예선을 뚫고 결선 진출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파크골프 마니아’들이다.

이번 결선대회를 대비해 무려 6일 전부터 화천에 머물며, 온종일 산천어 파크골프장을 찾아 각자의 샷을 날카롭게 가다듬었다.

아쉽게 1위를 차지하지는 못했지만, 대회가 끝난 후 이들 가족은 누구보다 행복한 표정으로 시상식을 즐겼다.

윤씨 부부는 매년 화천에서 열리는 4번의 전국대회에 참여해온 열성 동호인들이다.

가족 모두가 화천을 찾은 것은 지난 6월, 전국 부부(가족) 파크골프 대회에 이어 두 번째다.

윤씨는 “골프를 거의 30년 쳤는데, 나이가 드니 허리에 병이 생겨 1년 반 전에 수술을 하게 됐다”며 “이후 아내의 권유로 파크골프를 시작했는데, 무리 없이 걸으며 운동을 하다보니, 이제는 거의 통증도 없어 새 삶을 사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부인 송성화씨는 “화천의 전국대회마다 참가하다보니, 산과 강이 너무 좋았다”며 “무엇보다 남편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했다.

아들 윤성근씨는 “평소 가족여행도 잘 못가고, 자주 부모님을 찾아뵙지도 못했는데, 화천에서 열리는 대회마다 참가하다보니, 1년에 4번 가족여행으로 효도하는 기분”이라며 웃었다.

며느리 김지영씨는 “정말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었는데, 파크골프를 접하고 누구보다 재미있게 즐기고 있다”며 “가족이 같은 취미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좋다”고 했다.

윤영석씨 가족은 내년 상반기 화천에서 열리는 2024 전국 파크골프 시즌오픈 대회에도 출전을 약속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대회 때마다 화천을 잊지 않고 찾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파크골프가 가족의 행복을 더해준 것 같아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했다.

한편, 화천군 체육회는 1일 열린 2023년 전국 파크골프 왕중왕전 시상식에서 윤영석씨 가족에게 예정에 없었던 ‘화목상’을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