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 어린이 대상 라벤더 심기 행사 28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9 16:45:40
  • -
  • +
  • 인쇄
현장 방문한 선착순 150명 대상 진행
▲ 청주임시청사

[뉴스스텝]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어린이회관 생태관 일원에서 당일 방문한 어린이 150명을 대상으로 ‘자연생태학교 어린이 원예 체험 보랏빛 향기 라벤더 심기’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번 체험에서는 라벤더의 계절을 맞아 어린이들이 라벤더를 이해하고 향기를 맡으면서 직접 심은 라벤더 화분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집으로 가져가서 관리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라벤더는 정서적 안정을 돕고 잠자기 전 베개 속에 넣고 사용하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도심 어린이들에게 안정감을 줘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안전하게 뛰놀며 식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다.

체험을 희망하는 어린이는 선착순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랜드관리사업소 누리집 참여마당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