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제267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0 16:36:05
  • -
  • +
  • 인쇄
2025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조례안 및 동의안 등 52건 처리
▲ 김해시의회, 제267회 제2차 정례회 폐회

[뉴스스텝] 김해시의회는 20일, 제267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4년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이번 정례회에서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본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조례안 및 동의안 등 총 52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2025년도 예산안은 김해시가 제출한 예산안 2조 2,887억 원 중에서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검토하여 일반회계 중 '예산사업별 설명서 인쇄' 외 60건에서 45억 8,979만 원, 특별회계 중 '누수신고 포상 상품권 구입'외 7건에서 15억 5,500만 원을 삭감하여 최종 확정했다.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안은 '공공디지털 벽보게시대 구축사업' 외 2건에서 1억 7,420만원을 삭감했다.

이날 안건 처리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창수 의원은 '김해시 농촌융복합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제언', ▲박은희 의원은 '김해시 고령자 임대주택 보급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주정영 의원은 '김해시 NHN 데이터센터 및 백병원 부지 용도변경 등에 대한 행정사무조사 특위 제안',▲조종현 의원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식기세척기 보급 촉구', ▲강영수 의원은 '만성적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한지 임시 공용주차장의 확대 설치 촉구', ▲정희열 의원은 '도로시설물 주소체계 고도화 추진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해야 합니다', ▲김주섭 의원은 '관리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미해산 조합의 관리 강화 촉구', ▲송재석 의원은 '근린생활시설 앞 공공시설물 설치 간 고려사항'이라는 주제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과 개선 방안을 제언했다.

안선환 의장은 “30일간 이어진 제2차 정례회 기간 동안 2025년도 본예산 심의 및 기타 안건 심사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준 동료 의원들과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이어“국가적으로 어느 때보다 엄중하고 힘든 시기지만, 을사년 푸른 뱀의 지혜를 새겨 시민이 더욱 행복해지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며 “더욱 민생을 살피고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의회는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검증을 실시하기 위해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송유인 의원, 부위원장에 김진일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