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수도사업본부, 명절 물 걱정 해소 ‘추석 급수대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6:05:46
  • -
  • +
  • 인쇄
인력·장비·자재 사전 확보… 누수 등 긴급상황 발생시 즉시 조치
▲ 대구시청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추석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불편 없이 맑고 안전한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상수도 시설물을 사전 점검·정비와 함께 추석 연휴 기간 ‘24시간 비상급수 상황실’을 운영한다.

올해 추석 연휴 기간 수돗물 사용량은 예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나,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상수도사업본부는 ‘추석 맞이 급수대책’을 수립해 선제적으로 추진 중이다

본부는 취수장과 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주요 도로의 상수도 관로를 점검하고, 취약 지점에 대한 정비를 완료했다. 또한 고지대 등 출수 불량이 우려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수압 및 수질 점검도 실시했다.

도로 굴착을 수반한 상수도 공사 현장은 추석 연휴 시작 3일 전까지 완전 복구를 마쳐, 주민 불편과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 동안에는 1일 118명 규모의 ‘비상급수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해 급수 민원과 돌발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일시적인 출수 불량에 대비해 병입 수돗물 4만 7천 병을 비축하고, 급수차 3대를 대기시켜 즉시 비상급수가 가능하도록 준비한다.

아울러, 누수 등 긴급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소와 8개 사업소에 긴급복구 업체의 주·야간 비상대기 체제를 유지하는 한편, 필요한 장비와 자재도 충분히 확보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 동안 수돗물 관련 불편 사항이 있거나 민원이 있는 경우, 달구벌 콜센터(☎120) 또는 관할 수도사업소 전화 접수하거나,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손쉽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다.

백동현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추석 연휴 동안 안정적 수돗물 공급과 시민 불편 사항이 없도록,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철저히 하고, 24시간 급수상황실을 운영해 시민들께서 물 걱정없는 편안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상주시, 유충구제 및 이동식화장실 방역소독

[뉴스스텝] 상주시보건소는 1월 중순을 시작으로 3월 말까지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 해충의 조기 차단을 위해 월동 위생 해충 집중 구제 및 이동식 화장실 등 감염 취약지역에 대하여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유충구제는 정화조, 하수구, 고인물 등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하며, 특히 관내 이동식 화장실 170여개에 대해 초미립자 살포 및 분무 소독를 병행하여 하절기 위생해충 발생 억

민·형사, 가사, 세무까지… 청주시 무료법률상담 운영 시작

[뉴스스텝] 청주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도 ‘청주시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무료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가사, 세무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법률문제에 대해 법률전문가와 1대1로 대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상담은 매월 둘째·넷째 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이용 대상은 청주시민, 청주시에 주소를 둔 기업체 직원, 청주시에 체류 중인 외국인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