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늘봄봉사단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6:35:19
  • -
  • +
  • 인쇄
▲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늘봄봉사단 업무협약

[뉴스스텝]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3일 늘봄봉사단과 관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취약 계층 청소년을 선정하고, 늘봄봉사단(회장 최종희)에서는 매월 1회 세탁물을 수거한 후 세탁 건조, 배송까지 지원한다.

최종희 회장은 “침구의 청결상태가 청소년의 건강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아 세탁 서비스 제공을 통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홍순 센터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취약 계층 청소년의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 지지를 통해 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천시가 지원하는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청소년 및 부모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전화 1388,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 추석 대목 첫 성과

[뉴스스텝] 영광군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광몰’이 이번 추석을 기점으로 첫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서 가능성을 입증했다.영광몰은 작년 말에 개설되어 올해 초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관내 읍·면사무소를 통해 입점 업체를 모집하고 시스템 안정화도 병행하며 운영 기반을 마련해 왔다. 이번 추석은 ‘영광몰’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며 온라

충청북도의회 김꽃임 의원 대표 발의‘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회 김꽃임 의원(제천1)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도 인공지능 기본 조례안’이 14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이번 조례안은 지난 1월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이 제정됨에 따라 충청북도 차원의 정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는 전국 광역지자체 중 서울, 경기에 이어 세 번째로 제정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9월 ‘인공지능 기본법

울산 중심가로, 트램 연계한 ‘활력의 길 ’만들자!

[뉴스스텝] 울산 도심의 활력 회복과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해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한 '보행 친화적 중심가로'를 조성하고, 소규모 창업생태계를 연계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도시재생 전략이 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논의는 15일 오전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울산지역경제연구회 주관으로 시의회 시민홀에서 열린 ‘울산 중심가로와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나왔다. 연구모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