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마약 없는 건강한 병영문화 조성’마약류 예방교육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6:40:38
  • -
  • +
  • 인쇄
군 장병 대상 마약류의 위험성에 대한 교육으로 건강한 군 생활 지원
▲ 경산시,‘마약 없는 건강한 병영문화 조성’마약류 예방교육 펼쳐

[뉴스스텝] 경산시는 18일 국군대구병원에서 군 장병을 대상으로 ‘마약 없는 건강한 병영문화 조성’을 주제로 마약류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산시보건소 주관으로 국군대구병원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의 협조를 받아 실시됐다.

장병들에게 마약류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군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마약류 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에서는 ▲마약류의 정의 및 종류 ▲중독의 기전 ▲신체적·정신적 폐해 ▲실제 사례 ▲약물 오남용 예방법 등이 다뤄졌다.

이를 통해 장병들에게 마약류의 심각성을 알리고 불법 마약류 사용을 사전에 차단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강의를 맡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 손하은 강사는 “이번 교육이 장병들이 마약의 심각성과 사회적 문제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건전한 가치관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산시는 또한 12월 한 달간 관내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등을 대상으로 마약 및 약물 오남용 예방 홍보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현재 20대에서 30대가 전체 마약사범의 61.7%를 차지하는 심각한 상황을 고려해, 내년에도 대학생과 군 장병을 대상으로 마약류 예방 캠페인과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며 “시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 지방공무원 7급 임용 필기시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1월 1일 소담중학교에서 녩년도 지방공무원 7급 등 임용 필기시험’을 실시한다. 이번 시험을 통해 행정 7급 4명, 농촌지도사 1명 등 총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행정 7급은 4명 선발에 263명이 지원해 65.8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지난해 62.2대 1과 비교해 소폭 상승한 수치다. 농촌지도사는 1명 선발에 46명이 지원했다.시험은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부산 금정문화재단,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금정구 예술인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2025 하반기 금정문화예술포럼 '금정문화정담'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6시 30분, 아르코공연연습센터@금정 대연습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상반기 포럼이‘동행: 금정예술가 정답게 주고받는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 문화환경의 변화 속에서 예술 생태계의 현황을 공유하고

충북도, “놀꽃마루에 곤충보러 왔어요!”

[뉴스스텝] 충북도는 영유아와 양육자를 위한 통합 돌봄공간 ‘놀꽃마루’에서 아이들이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아 숲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아이들이 숲속을 산책하며 곤충과 식물 관찰, 숲속 보물찾기, 친구와 함께하는 미션놀이 등 다양한 생태 활동을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