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로, 2026 CES 혁신상 수상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1 16:20:43
  • -
  • +
  • 인쇄
부천시·부천산업진흥원 지원 통해 글로벌 무대서 기술력 입증
▲ Mark 7X에 실리콘 외피를 장착하기 전과 후의 형태 비교

[뉴스스텝] 부천시가 지원하고 부천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CES 참가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만드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Innovation Awards(혁신상)’을 2024년에 이어 두번째 수상을 확정했다.

“Big Ideas, Bold Moves”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인 CES(소비재전자전시회)는 스페인의 MWC(세계이동통신박람회), 독일의 IFA(국제가전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꼽힌다.

본 전시회는 전 세계 기술 기업들이 참가해 미래 첨단 산업의 방향성과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무대로 주목받고 있으며 CES 혁신상은 탁월한 설계·엔지니어링을 갖춘 제품 중, 기술이 글로벌 사회 문제 해결과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례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수상하는 만드로의 ‘Mark 7X’는 손목 자유도 제어 기능을 내장한 로봇 의수로, 손목의 코킹(cocking)과 스냅(snap) 자유도를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게 해 의수 사용자의 일상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제품이다.

부천산업진흥원은 2024년부터 CES 참가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만드로의 혁신상 2회 수상은 부천 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혁신상 수상은 부천 기업의 기술 혁신 역량을 세계가 인정한 결과이자,‘혁신 미래도시 부천’의 이미지를 한 단계 높이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만드로를 포함한 6개 관내 기업의 CES 참가를 지원하며 제품 우수성 홍보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현지 비즈니스 네트워킹·홍보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최대 0.5% 인하!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자녀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감면’을 추진한다.농어촌진흥기금 상환 대상자 중 미성년 자녀를 포함해 두 자녀 이상을 양육 중인 농어가는 기존 1% 금리보다 더 낮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두 자녀는 0.7%, 세 자녀 이상 농어가는 0.5%의 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0.5%의 이자 인하 혜택을 받을 수

파주시 적성면, 어유정미소로부터 어려운 이웃 위한 쌀 120포 기탁 받아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은 지난 11일 어유정미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20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송인숙 적성면장, 강성근 적성면 노인회장,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기탁된 쌀은 적성면 관내 23개 마을 경로당에 각각 5포씩 전달될 예정이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11월 15일 ‘장난감 플리마켓·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덕동문화센터에서 ‘강릉시장난감도서관 플리마켓 ·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장난감도서관의 교체 장난감(노후, 수리, 미대여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정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장난감 교체를 통해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