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사내면 가스 배관망 구축 완료 연료비용 부담 대폭 감소 기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9 16:35:38
  • -
  • +
  • 인쇄
사내면 사창리 728세대에 값싸고 안전한 연료 공급
▲ 화천군 사내면 LPG 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식이 27일 사내면 사창리에서 김진태 지사, 최문순 군수,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 류희상 군의장, 박대현 도의원, 조웅희 군의회 부의장과 군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뉴스스텝] 접경지역 화천군 사내면에도 LPG 배관망이 집집마다 연결됐다.

화천군은 지난 27일 사내면 사창리에서 LPG 배관망 구축 공사 준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료 공급에 나섰다.

배관망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사내면 사창 1~6리 주민, 728세대가 안전하고 저렴한 LPG 연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화천군은 2022년부터 올해까지 국비 82억원 등 176억원을 투입헤 총연장 20㎞의 배관망을 구축했다.

그 결과, 현재 사창1, 2, 3, 5리에는 10톤 규모의 저장탱크 2기, 사창 4리에는 2.45톤 규모 저장탱크 2기, 사창 6리에는 2톤 크기의 저장탱크 1기가 각각 설치됐다.

화천군은 지역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LPG 배관망 연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실제 군은 2016년 화천읍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상서면 산양리, 신대리, 다목리, 하남면 위라리, 간동면 오음리 등등 시가지는 물론 산골마을까지 배관망 구축을 진행해왔다.

덕분에 난방용 등유, 화목이나 연탄, 배달용 LPG 용기를 사용하던 가구에서는 30~40%의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고 있다.

김진태 지사는 “이 사업으로 접경지역 주민들이 더 편리하고 저렴하면서 안전하게 가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접경지역 특별회계 예산을 투입해 기반시설을 더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는 “정부에서도 도시가스가 들어가지 않는 지역에 LPG 배관망이 더 보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더 많은 주민이 에너지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LPG 배관망 보급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